비스코, 교정을 접착하다 접착을 교정하다
상태바
비스코, 교정을 접착하다 접착을 교정하다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1.2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BISCO Live Seminar’
교정 및 수복과정 접착 테크닉 전수

비스코 한국총판 ㈜엠코(대표 서우경, 이하 비스코)가 7월 2일 aT센터에서 ‘2022 BISCO Live Seminar’를 연다.

‘교정을 접착하다 접착을 교정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김일영(크리스탈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교정과 수복의 접착 테크닉을 전수한다. 

비스코 측 설명에 따르면 치과 치료에서 접착은 수복진료에 국한 되지 않고 다양한 진료에 적용되는 필수 요건 중에 하나라는 설명이다. 

그 중 교정 치료에서 접착은 최상의 심미적 결과를 이끌어 내는 중요한 역할이다. 하지만 그 역할에 비해 중요도가 잘 드러나지 않는다. 

이에 김 원장이 세미나 강의를 통해 치아 교정에 필요한 다양한 접착 테크닉과 지대치 종류에 따른 효과적인 전처리 방법 등 쉽지 않은 교정치료와 수복 과정에서의 접착 노하우를 공유한다. 

김일영 원장은 이미 접착의  대가로 정평이 나 있다. 실제로 지난 강의 등을 통해 김 원장은 “임상가에게 접착의 기본 개념이 정리돼 있지 않으면 새로운 재료 혹은 술식을 접할 때마다 사용 매뉴얼에 종속될 수 밖에 없다”며 “그럴 경우 다양한 임상 환경에서 변화하는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이 떨어지게 돼 실수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접착은 결과가 눈에 보이지 않는 술식이기에 제품에 대한 신뢰가 중요하고, 무엇보다 임상의가 원리를 완전히 이해하고 있어야만 한다”며 “어차피 치과의사로서 접착을 피할 수 없다면 이번 기회에 접착을 완전정복해보길 강력히 추천한다”고 전했다.

비스코 관계자는 “교정을 전문으로 하시는 원장님들과 교정치료도 함께 하시는 일부 원장님들을 위한 정확하고 확실한 접착테크닉을 공유하고자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접착 대가와 함께 교정을 확실히 접착하고 접착을 가지런히 교정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2022 BISCO Live Seminar’ 참가자에게는 △ALL-BOND UNIVERSAL △TheraCal LC △Dental Adhension Recipe △Zirconia Cementation Try-in Kit가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