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국제] 코로나 풍토병 대비 구강 감염관리 시스템 정비해야
상태바
[국제] 코로나 풍토병 대비 구강 감염관리 시스템 정비해야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2.01.1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JADA, 팬데믹의 과거, 현재 미래와 구강건강관리 조명

미국치과의사협회의 JADA(Journal of American Dental Association) 최신호가 코로나 팬데믹과 관련하여 ‘팬데믹의 과거, 현재, 미래: 구강관리에 미친 영향’에 관한 논문을 발표했다.  

이번 논문의 저자인 Lakshman Samaranayake와 Kausar Sadia Fakhruddin에 따르면 팬데믹의 원인은 인구 폭증, 대량 이주 등을 포함하여 동물에서 인간으로 옮겨가는 새로운 감염 유기체에 의해 전염병이 발생하는 이유로 꼽혔다.  

“지구 온난화와 그에 따른 서식지 손실과 함께 인간과 자연의 이러한 변화는 미생물이 기하급수적인 속도로 진화하고 돌연변이를 일으켜 전염병의 길을 열어준다”고 밝히고 “HIV 대유행으로 시작되는 현대의 전염병과 대유행은 상상할수 없을 정도로 치의학 분야에도 통제가 이뤄졌으며, 현재는 철저하고 강력한 감염 통제 조치가 시행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인공 지능과 머신 러닝을 통해 바이러스 변이를 예측할 수 있는 심층 돌연변이 스캐닝을 사용하여 생산된 백신을 통해 향후 병원체가 어떻게 진화하는지 예측하고 인체에 미생물의 침투로 인한 미래의 임상환경을 보다 안전하게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밝혔다. 이번 논문은 JADA.ADA.org에서 온라인으로 출판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