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핫브랜드] 드림메디칼, Ni-Ti 파일 ‘One Flare’ & 충전재 제거용 ‘Remover’ 
상태바
[2021 핫브랜드] 드림메디칼, Ni-Ti 파일 ‘One Flare’ & 충전재 제거용 ‘Remover’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12.0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르고 안전한 근관치료 도우미

 

드림메디칼(대표 송용국)의 근관 입구 확대 전용 열처리 Ni-Ti 파일 ‘One Flare’과 재근관치료 시 충전재를 제거하는 ‘Remover’가 핫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One Flare’는 근관치료에서 근관 입구를 확대하며 입구를 막고 있는 상아질을 제거해 내로의 기구 삽입을 돕는다.

또한 근관의 중간이나 근단 부위에 기구가 올바른 방향으로 접근하도록 도와 기구의 파절을 크게 줄여준다. 파일의 파절저항성을 높여 근관 내 세균 침입도 방지한다.

파일 끝이 열처리된 ‘One Flare’는 유연성이 한층 높아져 만곡이 심한 근관에도 기구를 쉽게 진입시킬 수 있다. 파일은 멸균과정을 거쳐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재근관 치료에 용이한 ‘Remover’도 화제다. ‘Remover’는 G.P를 제거하기 위해 고안된 제품으로 7% taper에 tip 사이즈는 30번이며, 두꺼운 코어로 파절에 강하며 새로운 열처리 기법으로 기존 파일에 비해 유연성이 증가했다. 

종류도 △19mm △23mm로 구성됐으며 1 Blister에 6개가 들어 있다. 

드림메디칼 관계자는 “‘One Flare’와‘Remover’ 모두 열처리가 된 제품이라 유연하지만 절삭력은 떨어지지 않는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유저인터뷰] 루나치과보존과치과 조성근 원장

“열처리로 유연성 좋아 근관 만곡 잘 따라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자리한 루나치과보존과치과는 국내 많은 치과의사들이 근관치료를 의뢰하는 국내 1호 치과보존과 전문의를 표방한 치과의원이다. 조성근 원장의 루나치과보존과치과는 근관치료 및 재근관치료를 중심으로 진료하고 있으며 임플란트 대신 자연치아를 살리고픈 환자들이 줄을 잇는다. 

Coltene MicroMega의 연자이기도 조성근 원장은 ‘One Flare’의 오랜 유저다. 또 해외에 먼저 출시된 ‘Remover’는 한국에서 가장 먼저 받아 사용하고 있다.

조 원장은 “치과보존과 특성상 G.P를 제거해야 하는 재치료가 많아 ‘Remover’ 제품을 쓰게 됐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열처리돼 있지 않은 파일과 비교해 충전재 제거가 용이하다”는 평을 남겼다. 

이어 “열처리된 martensitic file은 유연성이 좋아 근관 만곡을 잘 따라간다”며 “외형을 변화시키지 않고도 충전재를 제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근관치료 초반 근관입구 확대를 도와주는 ‘One Flare’ 또한 조 원장이 자주 사용하는 파일이다. 그는 “‘One Flare’도 삭제력이 좋고, 열처리가 돼 있지만 기존의 austenitic한 성질을 유지하고 있어 근관 입구에서 brushing action이 가능하며, 수명 또한 길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조 원장은 “한국에서 아직‘One Flare’나 ‘Remover’를 사용해보지 않은 치과의사가 많은 것 같다”며 “하지만 몇 번 사용해보면 확실히 좋다는 걸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