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교정학회 광주전남지부 ‘제32회 특별 강연 및 정기 총회’
상태바
대한치과교정학회 광주전남지부 ‘제32회 특별 강연 및 정기 총회’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12.0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치료 마무리 방법의 문제점 짚었다

대한치과교정학회 광주전남지부(지부장 임성훈, 이하 교정학회 광전지부)가 11월 15일 열린 ‘제32회 특별 강연 및 정기 총회’를 스트리밍으로 진행했다.

특별 강연은 전윤식(이화여대 명예교수) 교수가 ‘Why do we risk our lives on Orthodontic Finishing?: The Truth and Myth’를 주제로 교합의 교정적인 형성 방법과 관련된 미신(myth)들과 기존의 교정치료 마무리 방법의 문제점들, 그리고 이의 해결 방법에 대해 논했다. 

또한 교정장치의 비심미성과 불편감을 최소화하면서도 효율적인 교정치료가 가능한 γ-PGA(poly-γ-glutamic acid) 코팅 와이어(e-wireligner)와 벨로드롬 와이어도 소개했다. 

특별 강연에 이어 교정학회 광전지부 제32회 정기총회가 진행됐으며, 차기 지부장으로 조진형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정학교실)교수가 선출됐다. 안건토의에서는 지부 홈페이지에 인준회원에 대한 회원정보를 게시하는 방법이 논의됐으며, 추후 회원정보 게시 동의서 취득 후 게시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이날 교정학회 광전지부는 전임 이계형 지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2년간의 지부장 임기를 마치는 임성훈 지부장은 같이 활동해온 이사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