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뉴] 바이오세텍 ‘A-LineⓇ’
상태바
[왓츠뉴] 바이오세텍 ‘A-LineⓇ’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1.11.0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 치아 각도 기울기 맞춤

바이오세텍(대표 윤성희)은 지난달 열린 ‘제54회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대회’에서 ‘A-Line®’ 자가결찰 브라켓을 선보였다.‘A-Line®’ 자가결찰 브라켓은 Clip 형태의 엑티브 타입 자가결찰 브라켓으로 한국인 치아 모양과 기울기 그리고 곡률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한 디자인을 반영한 제품이다.

특히 10년간의 연구로 탄생한 AC800 세라믹 원료 기술이 적용됐으며, 800MPa이상의 굴곡강도와 1200Hv이상의 경도를 구현한것은 물론, 자연치아 색상과 어우러져 기능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또 기존 자가결찰 세라믹 브라켓 중 가장 낮은 프로파일로 설계돼 교정치료 중인 환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했으며, 브라켓 바디와 훅, 윙, 슬롯, 표면에 특수 NPT공정을 통해 둥글게 처리하는 등 편안하고 효율적인 교정치료가 가능하도록 브라켓의 기능을 갖췄다.

‘A-Line®’은 한국인의 치아 모양과 곡률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설계된 25° 양방향, 언더컷 베이스 디자인은 최적의 기계적 결합 강도를 제공하면서 디본딩 시 치아 손상을 최소화한다. Gold Target Two Layered Roduim-Coated Clip은 변형과 벗겨짐에 강하고 자연 치아 색상과 유사하게 제작돼 심미성까지 갖췄다.

장우재 이사는 “‘A-Line®’ 자가결찰 브라켓은 연세대학교, 한국세라믹기술원과 공동으로 지원한 서울시 바이오의료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됐다. 한국인의 치아 분석을 통해 브라켓의 치아 부착 정밀도를 높여 술자의 브라켓 부착 오차를 줄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제품어때요?
놓치면 후회할 핫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