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부산대치의학전문대학원, 개원의 ‘임상전략’ 세우기
상태바
부산대치의학전문대학원, 개원의 ‘임상전략’ 세우기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1.10.2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강좌 25일부터 진행

부산대학교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김용덕, 이하 부산대치전원)이 평생교육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1차 임상강좌 프로그램은 6개 강연으로 부산대치전원 교수와 개원의가 함께 강연에 나선다.

강의는 신종현(소아치과) 교수가 ‘개원의를 위한 유치 치수 치료 전략’에 대해, 손우성(치과교정과)가 ‘전문지 치과의사로서의 긴 여정’을, 이소현(치과보철과)가 ‘Introduction of traditional and digitized methods of occlusal plane transfer devices essential for successful prosthetic treatment’ 주제 강연에 나선다.

이어 이주연(치주과학) 교수도 ‘임플란트 주위염의 비외과적 수복을 위한 외과적 접근법’을 주제로 임상적 해석을 내놓을 예정이며, 주지영(치주과학) 교수는 ‘전치부 임플란트 치은퇴축부위 수복을 위한 외과적 접근법’에 대해 강의한다.

마지막으로 허준영 원장은 ‘턱관절 환자의 구강 내 장치치료- 적응증과 문헌 고찰’을 주제로 임상강좌를 마무리 한다.

한편 2차 임상강좌는 오는 12얼 20일부터 26일까지 6개의 주제 강연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1차 강연과 같이 부산대치전원 교수와 개원의가 함께 연자로 나선다. 강의는 ‘치아교정이 동반되는 치과치료시 고려사항’, ‘초보자를 위한 쉬운 flap management’, ‘니켈티탄늄 파일의 파절을 줄이기 위한 임상적 고려사항’, ‘시린이 치료 어떻게 할까요?’, ‘치경부 레진 수복 이렇게 하자!’, ‘Autograft의 채취와 임상활용’을 주제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