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한양대학교병원 치과, 온라인 ‘한양치의학심포지엄’
상태바
한양대학교병원 치과, 온라인 ‘한양치의학심포지엄’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1.10.1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부터 7일까지

한양대학교병원 치과가 오는 11월 1일 부터 7일까지 온라인으로 '2021년 제10회 한양치의학심포지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4점이 부여되는 학술강연회로 한양대학교의과대학치과학교실 및 한양치의학연구회, 덴티움, 가이스트리히, 오스템임플란트가 후원한다.

강의는 필수교육인 장애인식 개선교육 부터 시작한다. 이 강연은 장애인식개선 및 휠체어 무용수로 활동하고 있는 최종철 강사가 나서 ‘춤추는 바퀴’를 주제로 장애인을 이해하고,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실제 상황을 알아본다.

이어 신다희(한국창조교육개발원) 원장도 필수교육인 인권교육 부분 강연에 나선다.

그는 ‘차이와 차별’을 주제로 현시대에서의 차이점을 살펴본다. 이어 서민석(원광대 대전치과병원) 교수는 ‘새로운 외상 가이드라인-어떻게 바뀌었나?’에 대한 임상적 견해를 전하고, 임승원(한양대병원치과교정과) 교수도 ‘금쪽같은 매복치 교정치료’를 주제로 다년간의 교정치료법을 공유한다.

또 임현창(경희치대) 교수는 ‘슬기로운 치주재생생활(feat. 판막디자인, 법량기질유도체)’를 주제로 그가 실천하고 있는 치주치료를 알린다. 마지막으로 박창주(한양대병원치과) 교수는 ‘알쓸신키(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박한 키트들)’에 대해 치과 진료 중 많이 활용되고 있는 키트 활용법을 설명한다.

심포지엄 등록은 오는 27일까지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