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APME, SOOD 기반 예방치료프로토콜 세미나
상태바
APME, SOOD 기반 예방치료프로토콜 세미나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10.1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1일 온라인 개최

박창진 원장의 APEM과 SOOD 프로토콜을 임상에 적용한 개원 치과의사들이 경험에서 우러난 이야기들을 동료들과 나누는 ‘조금 다른 치과의사가 되면 가질 수 있는 것들’ 온라인 세미나가 10월 31일 열릴 예정이다. 다소 조금은 추상적인 제목으로 눈길을 끄는 이번 세미나는 각기 다른 환경에서 APEM, SOOD기반의 예방치료 프로토콜을 적용하는 8명의 연자로 구성되어 있다.

옥용주(내이처럼 치과병원)병원장은 예방진료가 가져온 우리 치과의 변화라는 제목으로 예방진료를 통해 얻는 추가적인 수익과 환자의뢰 그리고 무엇보다도 환자의 건강상태 증진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박준섭(덕천굿윌치과병원)병원장은 치간 칫솔 사용부분에 중점을 둬 환자의 리콜이 치과경영과 지속적 관리 환자유지에 도움이 되는 부분에 대해 언급할 예정이다. 

고광무, 양지수(본수치과)원장은 임플란트 환자의 유지관리 방법과 그를 통한 좋은 평판의 형성에 대해 그리고 민수영, 신요한(연세웃는아이치과)원장은 소아치과환자와 성인환자를 모두 진료하는 치과에서 예방진료가 어떻게 진료의 영역을 확장시키고 환자의 범위를 넓히는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강의 중간에는 봉직의로 재직 중인 윤선희, 윤형로 선생이 봉직의가 바라본 개원의 현실과 예방진료의 적용 가능성에 대해 발표한다.

박창진 원장은 “그 동안 예방치과에 대해 강의해온 결실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라며 “동료치과의사들이 어떻게 APEM과 SOOD를 임상에 녹여내고 있는지 그리고 그 결과는 어떠한지 들어보고, 각자의 치과에 적용 가능한 예시로 삼을만한 좋은 강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5일까지 등록자에게는 후원사인 큐라덴 코리아에서 예방물품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