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교정학회 특집] [인사말] 대한치과교정학회 김경호 회장
상태바
[2021 교정학회 특집] [인사말] 대한치과교정학회 김경호 회장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10.0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만에 대면 학술대회
철저한 방역과 창의적인 포맷 도입으로
안심하고 즐길 국제대회 준비

“교정학의 최신지견 통해 만족할 성과 가져가시길”

존경하는 대한치과교정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치과교정학회 31대 학회장인 김경호입니다.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 19 사태로  ‘2020년 학술대회’를 학회 역사상 최초의 온라인 학술대회로 성공적으로 개최했고, 새로운 형태의 학술대회에 대한 우리 회원들의 호응과 만족도는 비교적 높은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하지만 학술대회가 비단 학문의 교류뿐 아니라 최신장비와 혁신적인 기기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온라인 개최는 편리하지만 아쉬운 점 또한 더욱 부각됐던 것도 사실입니다.

우리 치과의사들의 백신 접종률이 높은 수준으로 이미 올라왔고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도 완화된 좋은 흐름에서 완벽한 학술대회를 위해 2021년 학술대회는 기본적으로 오프라인 대면 방식으로 치르되 안전한 진행을 위해 철저한 방역과 창의적인 포맷을 도입해 학회에 참석하는 회원님들이 안심하고 만끽하실 수 있도록 각별히 준비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Facing new ideas, Expanding possibilities: the value of anchorage’로 정하고 세계임플란트교정학술대회(WIOC)와 함께 공동 개최됩니다.

비록 대한치과교정학회와 WIOC와의 조인트 국제학술대회로 개최되지만 아직 전 세계적인 코로나 방역상황이 완벽하지 않고 국가 간 이동이 여전히 제한적인 상황임을 고려해 입국 절차가 필요한 외국인 등록자는 온라인 학술대회로만 참석게 하고 외국인 연자의 강연은 동영상을 통해 제공됩니다.

이에 대한 회원님들의 넓은 아량을 부탁드리며 비록 외국인 연자의 강연이 온라인으로 제공되지만 강연 후 실시간 질의응답 등을 통해 오프라인 강의 못지않은 신속한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며 한글 자막 등을 제공해 강의의 이해도를 높여 드릴 것입니다.

세계임플란트교정학회(WIOA)는 2002년부터 한국, 일본, 대만의 석학들을 중심으로 시작된 AIOC(Asian Implant Orthodontic Conference)가 발전해 2008년에 창립됐으며 제1회 WIOC를 2008년 한국에서 개최했습니다. 이후 일본, 미국, 호주, 두바이, 인도네시아, 대만, 루마니아 등에서 지역 교정학회와 함께 공동 개최하여 매년 전 세계의 교정 치과의사들이 참석하는 세계적인 학회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번 12회 WIOC를 한국에서 다시 개최하게 된 것은 한국이 미니스크류 교정 분야의 종주국임을 재차 확인한 것이며 대한치과교정학회와 공동 개최를 통해 더욱 풍성한 국제대회가 될 것입니다. 골내고정원은 단순한 교정장치를 넘어 교정학의 큰 변혁을 주도했으며 악정형치료, 수술교정, 투명교정 등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번 공동 학술대회를 통해 교정치료에 대한 최신지견을 모두 접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희 임원 및 위원들이 정성으로 준비하여 2년 만에 대면으로 치러지는 학술대회를 교정학의 최신지견과 다양한 임상 주제를 접하시는 축제의 장으로 마음에 새기시고 만족할 성과를 가져가시길 간절히 바라며 강연 이외의 전시업체 관람과 각종 설문조사 그리고 경품추첨까지 충분히 즐기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