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료선교회, 400여 명과 함께 즐긴 2주
상태바
치과의료선교회, 400여 명과 함께 즐긴 2주
  • 장지원 기자
  • 승인 2021.10.0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연자와의 만남까지

치과의료선교회(회장 남세진) 2021년 학술대회가 지난 9월 25일을 끝으로 2주간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Keep Basic and Carry On’을 대주제로한 이번 학술대회는 동영상 강연과 Zoom을 통한 연자와의 만남이 400여명의 참가자와 함께 펼쳐졌다. 

학술대회는 2015년 1차를 시작으로 2년에 한 번씩 오프라인으로 열렸으나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온라인으로만 열렸다. 

그럼에도 국내 주요 연자뿐만 아니라 이희제(University of Rochester Eastman Institute for Oral Health) 교수와 조석환(Texas A&M 치과대학 보철과 대학원) 교수 등 해외 연자를 초청하며 학술대회의 깊이를 더했다.

마지막 날은 연자와의 만남이 진행돼 강의에 관한 질의응답과 더불어 삶의 나눔을 주고받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특히 올해 학술대회는 등록 시 무료 및 자발적인 후원을 받아 구성됐으며 모인 후원금은 국내외 치과의료지원 관련 공익 활동을 이끄는 비영리법인 덴탈서비스인터내셔날에 기부됐다.
치과의료선교회 관계자는 “온라인 학술대회라는 장점을 오히려 살려서 해외 연자를 초청하고 연자와의 만남을 진행하며 임상의 기본을 다 같이 되새긴 시간이 됐다”고 정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