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교정학회 특집] 바이오세텍, 자가결찰 브라켓 ‘A-Line™’
상태바
[2021 교정학회 특집] 바이오세텍, 자가결찰 브라켓 ‘A-Line™’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10.07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ooth No. B-08
심미성 우수하고 한국인에 적합

 

세라믹 브라켓 전문 제조 업체인 ㈜바이오세텍(대표 윤성희)이 10월에 개최되는 ‘제 54회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대회’에서 A-Line™ 자가결찰 브라켓을 새롭게 선보인다.

A-Line™ 자가결찰 브라켓은 Clip 형태의 자가결찰 브라켓으로 한국인의 치아 모양과 기울기, 곡률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디자인에 본격적으로 반영한 한국인에 적합한 제품이다.

바이오세텍의 장우재 이사는, “A-Line™ 자가결찰 브라켓은 연세대학교와 한국세라믹기술원이 공동으로 지원한 서울특별시 바이오의료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됐다”라며 “특히 한국인의 치아 각도와 기울기, 곡률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제품에 반영하여 견치와 소구치 브라켓의 치아 부착 정밀도를 높여 술자의 브라켓 부착 오차를 줄였다”고 밝혔다. 

특히 A-Line™ 은 바이오세텍의 10년간의 세라믹 연구로 탄생한 AC800 세라믹 원료 기술이 본격적으로 적용돼, 800MPa이상의 굴곡강도와 1,200Hv 이상의 경도를 구현함은 물론, 자연치아 색상과 어우러져 기능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이라고 한다.

또한, 기존 자가결찰 세라믹 브라켓 중 가장 낮은 프로파일로 설계되어 교정치료 중인 환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했으며, 브라켓 바디와 훅, 윙, 슬롯, 표면을 특수 NP 트리트먼트 공정을 통해 둥글게 처리해, 편안하고 효율적인 교정치료가 가능하도록 했다.

한국인의 치아 모양과 곡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설계된 25도 양 방향, 언더컷 베이스 디자인은 최적의 기계적 결합 강도를 제공하면서 디본딩 시 치아 손상을 최소화했으며, Gold Target Two Layered Roduim-Coated Clip은 변형과 벗겨짐에 강하고 자연 치아 색상과 유사하게 제작되어 환자의 심미적 욕구를 충족시켰다. 

또한 IDBS Jig에 적합한 브라켓 바디 구현으로 디지털 교정 시스템과의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장 이사는 “A-Line™은 바이오세텍의 세라믹 원료 기술과, 설계 기술, 공정기술이 융합된 완결체의 결과물”이라며 “2016년 일반형 세라믹 브라켓 C-Line™, 2017년 도어 타입 자가결찰 세라믹 브라켓 S-Line™, 2020년 멀티 튜브 시스템 U-Line™ 출시에 이어 이번에 클립 타입의 자가결찰 브라켓인 A-Line™ 출시로 세라믹 브라켓 전문 제조업체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