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이보클라, 경험이 적어도 높은 완성도 가능
상태바
이보클라, 경험이 적어도 높은 완성도 가능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9.2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임상서 검증받은 BPS

이보클라비바덴트(이하 이보클라)의 생체 기능적 보철 시스템 ‘Biofunctional Prosthetic System(BPS)’가 전 세계 치과 임상에서 검증받으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BPS 생체기능적 보철 시스템은 유럽의 대학들과 임상의들에 의해 고안된 이보클라 의치 시스템이다. 

20년 이상 축적된 임상데이터를 이용해 유럽, 일본, 미국 대학에서도 활발히 교육에 활용되고 있다. 

이보클라 측은 BPS가 각 단계가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어 비교적 경험이 적은 치과의사들도 일정 수준 이상의 높은 완성도의 의치를 제작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선택을 도와주는 Form Selector는 비익을 통해 상악 전치의 너비, 형태, 길이를 쉽게 선택할 수 있어 환자의 얼굴 형태와 선호에 맞는 인공치아 제작이 가능하다.

이보클라 관계자는 “‘BPS’는 일정한 혼합비를 가진 캡슐안의 재료가 균일한 압력으로 플라스크 내에 주입돼 수축을 보상하므로 중합 후교합/고경 변화가 거의 없다”며  “상온과 열 중합의 복합적인 작용은 잔류 모노머수치를 최소화해 의료진과 환자 모두의 건강을 지켜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보클라는 BPS에 대한 관심은 국내에서도 증가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BPS를 활용한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