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과교정연구회, ‘원와이어 테크닉’ 노하우 공개
상태바
한국치과교정연구회, ‘원와이어 테크닉’ 노하우 공개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9.2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KORI 온라인 교육’

㈔한국치과교정연구회(회장 김낙현, 이하 KORI)가 지난 8월 26일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2021년 제 4회 KORI 온라인 계속교육’을 진행했다.  

온라인 Zoom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이뤄진 교육은 한상봉(FM치과병원) 원장이 연자로 나서 ‘부분교정치료와 재치료의 새로운 선택, 원와이어 테크닉’을 주제로 강의했다. 

한 원장은 본인이 정립한 철학과 ‘원와이어 테크닉’ 임상 노하우를 1시간 30분에 걸쳐 회원들에게 아낌없이 보여줬다.

소개된 ‘원와이어 테크닉’은 브라켓을 사용하지 않고 와이어와 레진을 통해 치아를 이동시키되, 타 술식에서 사용하는 Coating Wire나 Tube 대신 Non-Coating Wire를 사용하면서 레진이 와이어를 빈틈없이 꽉 잡는 방법을 사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한상봉 원장은 ‘원와이어 테크닉’을 이용한 재교정 증례와 부분교정 증례 등 다양한 증례를 공유하고 이 중 Space가 있을 때 Space Control을 하는 방법을 두 가지로 구분해 소개했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시간을 가지며 회원들의 의문을 풀어줬다. 

한 원장은 “‘원와이어 테크닉’은 지금까지 사용해 본 바 정말 유용한 술식이다. 일단 쉬운 것부터 하나씩 해 보면 교정치료에 있어서 어려운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좋은 술식이 될 것”이라는 격려도 잊지 않았다.

한편 KORI는 일반 회원들이 연자로 참여하는 연례행사인 가을학술대회를 오는 10월 31일에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