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치과검사장비 항목 ‘정량광형광기’ 신설
상태바
아이오바이오, 치과검사장비 항목 ‘정량광형광기’ 신설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1.09.0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레이캠프 보험청구 가능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는 지난 2일 보건복지부가 치과검사장비 장비 항목에 대분류로 ‘정량광형광기(E10600)’가 신설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정량광형광기를 사용하는 병의원에서는 보건의료자원 통합신고포털(www.hurb.or.kr)에서 일반장비 현황신고를 통해 장비를 등록한 뒤 요양급여 청구가 가능해진다.

장비 등록이 없으면 청구분이 불인정되거나 장비 실구입자료 등의 소명 후 재심사 청구해야 하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 고시 후 보험청구 가능한 정량광형광기에 세부 제품이 추가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번 품목분류에 이어 의료행위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와 의료기기 사이 적합성을 심사 확인해 2가지 제품인 큐레이펜씨와 큐레이캠프로가 포함됐다.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 요양급여 청구를 하기 위해서는 큐레이캠프로 또는 큐레이펜씨로 촬영한 형광사진과 큐레이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측정 결과값이 의료진의 판독소견과 함께 있어야 한다.

아이오바이오가 개발한 정량광형광기술은 입안에 빛을 비추고 반사되는 빛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구강 내 이상을 손쉽게 진단할 수 있는 치과진단검사 기술이다. 따라서 육안으로 확인해야했던 기존 방식에 비해 빠르고 정확하게 구강 질환 상태를 검사할 수 있다.

지난 6월 시작된 보험급여 확대로 충치를 미리 검사해 예방하고 치료하며 의료비 부담을 낮출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아이오바이오 측은 “많은 치과병의원에서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 항목을 청구하고 있다. 이번 치과검사장비 품목분류 신설과 보험청구 가능 장비 지정으로 더 많은 치과병의원에서 보험청구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제품어때요?
놓치면 후회할 핫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