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06 (목)
Team CTS, ‘2021 PLATINUM & CRYSTAL Course’ 시작!
상태바
Team CTS, ‘2021 PLATINUM & CRYSTAL Course’ 시작!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1.08.19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서 임상마스터까지 도전
총의치서 임플란트까지 총망라

치과임상연구회 ‘Team CTS’가 오는 9월과 10월 ‘2021년 하반기 PLATINUM&CRYSTAL Course’를 핵심 코스를 시작한다.

먼저 9월 11일부터 시작되는 ‘CRYSTAL Course’는 장원건(치과마일스톤즈), 최민식(서울스마트), 최용관(엘에이치과), 박철완(보스턴완치과) 원장 등이 강연에 나선다. 이들은 △총의치, 이것만 알면 환자가 기다려진다를 시작으로 △한국치의임상 Field Manual : 엔도 레진편 △개원가에서 꼭 필요한 구강내 소수술 및 발치술 △더이상 필요 없는 1차 교정의 모든 것을 주제로 12월 11일까지 강의를 이어간다. 

매회 강의는 강연 후에는 확대된 핸즈온 실습을 진행해 임상가들의 실전임상을 도울 예정이다.

10월부터 시작되는 ‘PLATINUM Course’는 김도훈(서울N치과), 최용관(엘에이치과), 장원건(치과스마일스톤즈치과) 원장, 이동운(중앙보훈병원) 과장 등이 연자로 나서 △상악동, 원데이 총정리 △정답이 있는 임플란트 교합과 교합기 가지고 놀기 △GRAFT 완전정복 △아름답고 기능적인 총의치 정복 △지대치 삭제, 최소한 이것만은!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PLATINUM Course’ 역시 핸즈온 실습시간을 갖고 임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진료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임상 팁을 공유한다.

주최 측은 “9월 11일 시작되는 ‘CRYSTAL Course’는 다양한 임상분야의 경험이 부족한 임상가들을 위한 주제로 구성해 기본 팁을 공유하고 실전 다지기에 초점을 맞춘다”고 설명했다.

이어 ‘PLATINUM Course’에 대해서는 “상악동, 임플란트 교합과 교합기, 골이식술과 연조직이식술, 총의치, 치아 삭제 등 각 분야의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루고자 핵심이 되는 주제를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CYSTAL Course’와 ‘PLATINUM Course’ 과정을 마친 수강생은 Team CTS Membership 자격 및 Team CTS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Team CTS 측은 “상반기 진행된 ‘GOLD Course’가 많은 임상가들의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에 개최되는 ‘PLATINUM&CRYSTAL Course’은 아쉬웠던 부분은 보완해 탄탄한 주제 및 내용을 준비했다”면서 “임상적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기를 희망하는 임상가들이 함께 진행하며 임상의 자신감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코스는 공식 후원사인 덴티스의 교육&임상 플랫폼 ‘OF DENTIS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등록 및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