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레이, 피코펙과 영상처리 기술 협력 약속
상태바
디지레이, 피코펙과 영상처리 기술 협력 약속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8.1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고도화로 경쟁력 갖춰
디지레이 공상섭 대표(왼)과 피코펙 오근영 대표(오)

의료 영상 장비 제조 및 영상 처리 전문 기업 ㈜디지레이(대표 공상섭)와 시스템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 전문기업인 ㈜피코펙(대표 오근영)이 의료영상 처리 기술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피코펙이 개발한 덴탈 IOS 제품과 차량용 배터리 비파괴 검사 시스템에 디지레이의 영상처리 시스템(NTM)을 적용해 영상 고도화와 뛰어난 가격 경쟁력으로 전세계 시장에서 한발 앞서 나간다는 내용이 골자다. 

디지레이 측에 따르면 전세계 덴탈 IOS 시장 규모는 2019년 3억 4916만 달러에 달하며, 매년 10%가 넘는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다.

디지레이에서 개발한 NTM은 각종 엑스레이 영상의 화질을 개선하는 기술로 조도 불균일, 잡음 제거, 해상도 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

최신 AI 딥러닝을 이용한 NTM 기술은 영상의 해상도를 개선해 구별이 쉽지 않은 치아의 신경이나 조직 등의 대조도와 선예도를 개선함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디지레이는 ‘Fire CR dental’과 ‘최신형 포터블 X-ray’를 특가 판매 중이다. 

‘Fire CR dental’은 치과용 방사선 촬영이 가능한 PSP 시스템으로 재사용 가능한 치과용 이미지 플레이트를 빠르고 고품질로 판독할 수 있는 제품이다. 소형으로 제작돼 공간 제약이 많은 치과 진료실과 검사실에도 적합하다. 

디지레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레이는 MOU 등 새로운 기술 출시에 집중할 계획”이며 “치과계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