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06 (목)
연세치대 치주과, COIR 표지 연구 재차 등재 쾌거
상태바
연세치대 치주과, COIR 표지 연구 재차 등재 쾌거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8.1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임플란트 학회 공식 저널
2021년 5월 호, 8월 호 등재
CORI 5월 호(왼쪽)와 8월 호(오른쪽)

최근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이하 연세치대 치주과)에서 발표한 연구 논문들이 올해 5월 호와 8월 호의 Clinical Oral Implant Research(COIR) 표지 연구로 재차 등재되는 성과를 이뤘다. 

COIR는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임플란트 분야의 학자들을 주축으로 이루어진 유럽 임플란트학회(European Association of Osseointegration)의 공식 저널이다. 

연세치대 치주과는 표지 연구로 선정된 두 논문이외에도 매년 수십 편의 논문을 SCI급 저널에 싣고 있고 이중 한 편 이상이 매년 표지 연구로 선정되고 있다. 

연세치대 치주과 측은 “최근 10년 간 발표한 국내외 SCI(E) 논문 수의 합계를 산정해보면 무려 262편에 달한다”며 “논문 수, 교원 1인당 논문 수, 논문 당 피 인용지수, h-index (학자 업적 평가 지수)면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수준”이라고 논문에 대한 자신감을 전했다. 

현재 연세치대 치주과는 스위스 취리히 대학, 스페인 마드리드 대학, 오스트리아 비엔나 대학과의  국제협업을 통해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고 있고, 해당 학과 교수들은 유럽임플란트학회 (EAO), International team for implantology (ITI), Osteology Foundation 등 세계 치주 및 임플란트 학계의 주축 멤버로 활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