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40 (목)
덴티스, 1000명이 신뢰한 ‘ZENITH’
상태바
덴티스, 1000명이 신뢰한 ‘ZENITH’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8.1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커뮤니티 덴트포토 치과의사 대상 설문 결과
현재 가장 신뢰하는 3D 프린터 설문에 1등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ZENITH’이 덴트포토 치과의사 1,000명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서 현재 가장 신뢰할 만한 3D 프린터 브랜드로 선정됐다.

치과 디지털 커뮤니티 덴트포토가 지난 7월, ‘3D 프린터 사용 현황’ 설문조사 중 가장 신뢰하는 3D 프린터의 브랜드를 묻는 질문에 덴티스의 ‘ZENITH’를 가장 신뢰하는 3D 프린터로 꼽았다.

덴티스 측은 “ZENITH가 H/W, S/W, 소재 등 프린터 토탈 솔루션을 선도하는 자체 제품 개발 기술력, 사용자 편의를 위한 차별화된 제품 특징, 임상 목적에 따른 출력 방식별 제품군과 레진 라인업, 전문적인 인력으로 구성된 전담 디지털 케어팀의 세심하고 빠른 철저한 사후관리로 높은 지지를 받은 듯하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설문 응답자는 3D 프린터에 대한 높은 관심도에 비해 많은 임상가 중 89.3% 비율로 아직 3D 프린터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대답했으며, 그럼에도 향후 3D 프린터가 치과 내 필수 장비가 될 것으로 예측하는 비율이 58.1%로 나타났다.

또 ‘3D 프린터를 사용하는 주 용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에는 가이드 출력이 34.3%, Temporary Crown 출력이 33.3% 비율로 조사됐으며, 응답자가 실제 3D 프린터 구매 시 가장 고려하는 것은 출력물의 퀄리티가 30.5% 비율로 나타났다.

아울러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3D 프린터 구매 시 사후관리가 중요하다는 결과가 나타났다.  3D 프린터에서 사후관리가 얼마나 중요하냐는 질문에는 63.4%는 매우 중요, 24.9%는 중요하다고 답변했고, 응답자 중 88% 이상이 사후관리가 3D 프린터 구매에서 중요한 요소라고 답변했다.

덴티스 관계자는 “덴티스 교육&임상 플랫폼 ‘OF DENTIS’를 통해 8월 중 출시 예정인ZENITH L2와 높은 강도를 자랑하는 Crown&Teeth 레진(이하 C&T 레진)의 사전예약 패키지 프로모션을 준비 중에 있다”며 “기존 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니 원내 디지털 도입을 고려하고 있으신 많은 개원가, 임상가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