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턱관절 One-Day 온라인 세미나도 흥행 대박!
상태바
비대면 턱관절 One-Day 온라인 세미나도 흥행 대박!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8.0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깜짝 퀴즈로 푸짐한 경품 대잔치
턱관절장애에 대한 이해 및 보험 청구를 위한 열정 이어져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가 주최한 김욱(TMD치과) 원장 초청 ‘2021년 제5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앵콜 세미나’가 지난 25일 온라인 생방송으로 개최됐다.

세미나는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이용해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치료 강의가 진행됐다.

김욱 원장은 2021년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에 관한 내용을 임상에 쉽게 적용할 수 있게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했다. 

연자는 비대면 세미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매 교시 강의가 끝난 후 깜짝 퀴즈를 진행했고 정답자에게 턱관절 상담용 모형, 턱관절 냉각 스프레이 등 선물을 증정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했던 한 임상가는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을 취득한 후 적극적으로 턱관절 환자들을 진단하고 치료하며 보험청구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양악수술, 보툴리늄 톡신 주사요법 등 광범위한 적응증 및 보험청구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됐다”는 후기를 남겼다.

한편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오는 9월 5일 ‘제6회 턱관절 One-Day 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