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34 (수)
PFA한국회, 정맥주사 위한 핸즈온 세미나 개최
상태바
PFA한국회, 정맥주사 위한 핸즈온 세미나 개최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7.3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1일 오스템 본사에서 진행
채혈부터 스킨테스트까지 핸즈온

삐에르포샤르아카데미한국회(회장 김현철, 이하 PFA한국회)가 8월 21일 ‘임상실전핸즈온-정맥천자’를 오스템본사에서 개최한다. 

이번 강의은 임상의가 정맥주사를 능숙하게 치과 치료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기 위해 핸즈온으로 마련됐다. 

PFA한국회 관계자는 “최근 고령자의 환자가 증가하여, 전신 기저질환을 가진 환자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치과 치료를 위한 정맥주사에 대해 정확한 지식을 갖춘다면 술후 불편감 및 합병증을 줄이고 환자의 치료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취지를 밝혔다. 

강의는 박현준(녹십자랩셀) 선생, 김정호(리빙웰치과병원) 원장, 장호열(장호열치과) 원장, 김영욱(원주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채혈부터 약물 알러지 스킨테스크까지 다채로운 강의 및 핸즈온을 진행한다. 

먼저 박현준 선생은 임상병리사로서 ‘채혈하기 임상병리사 시연 및 주의사항’에 관한 이론 설명한 후 김정호 원장 ‘치과진료 시 혈액검사, 채혈의 임상적용 및 합병증’을 강연한다. 이어 장호열 원장이 ‘정맥주사의 필요성, 장단점, 해부학, 수액세팅, 정맥주사법 및 임상팁’을 공유한다. 마지막 강의로 ‘정맥주사시 주의 사항 및 발생 가능한 국소적 전신적 합병증, 근육주사를 위한 해부학 및 방법, 약물 알러지 스킨테스트’가 진행된다. 

강의가 마무리되면 박현준, 김정호, 장호열, 김영욱 원장의 지도로 핸즈온이 파트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4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PFA한국회(삐에르포샤르아카데미한국회)는 2020년 7월부터 치과에서 체계화되지 않은 기능통합치의학 영역을 연구하며 강의와 핸즈온을 통해 임상 가이드라인을 정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