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화상 통화로 자신의 치아에 더 주목
상태바
[국제] 화상 통화로 자신의 치아에 더 주목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1.07.2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기간 교정 수요도 증가
최근 조사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화상 통화로 자신의 치아에 대해 점점 더 의식하게 됐다 (이미지: Follow Focus/ Shutterstock).

OHF(Oral Health Foundation)와 Align Technology가 공동으로 실시한 새로운 설문 조사에 따르면 영국 성인의 절반 이상(58%)이 화상 회의로 인해 자신의 치아와 미소를 보는 방식이 바뀌었다고 밝혔다.

2009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33%가 자신의 치아 색상에 대해 더 잘 알고 있는 반면 24%는 자신의 치아 배열에 대해 더 많이 인식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OHF의 최고경영자인 Dr.Nigel Carter는 “지난 12개월 동안 물리적인 상호 작용이 제한됐고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모임으로 대체됐다.

화상통화 기술은 비즈니스 회의를 원활하게 하고 조부모가 갓 태어난 손자를 온라인으로 볼 수 있게 하는 등 매우 귀중한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면서 자신의 얼굴과 미소를 예전보다 훨씬 더 많이 보게 됐다”고 설명했다.

Carter는 “치아의 색과 모양은 스스로가 가장 먼저 알아보는 경향이 있으며 자의식을 느끼는 것은 지극히 정상이다. 그러나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미소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건강이라는 것”이라고 밝혔다.

설문 조사는 마스크 의무 착용이 코로나 확산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기는 하지만, 개인이 새로운 관계와 우정을 형성하는 능력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개념을 강화했고, 응답자의 58%는 이것이 문제라고 말했다.

올해 초 영국교정학회(British Orthodontic Society)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교정 전문의의 84%가 코로나 기간 동안 성인 환자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정치료, 특히 투명교정의 증가세는 대표기업인 Align Technology의 2020년 매출 수치로도 뒷받침된다. 2020년 Align사는 기록적인 160만 케이스의 투명 교정 장치를 판매하고 21억 달러(약 2조 4천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