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근 회장 “협회 정상화를 위해선 모두가 화합해야”
상태바
박태근 회장 “협회 정상화를 위해선 모두가 화합해야”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7.2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취임 후 첫 정기이사회
‘비급여 진료비용 공개 의무 적극 대응’ 논의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회장은 지난 20일 ‘2021회계연도 제3회 정기이사회’를 통해 ‘협회 정상화’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태근 회장은 이날 첫 주재로 열린 정기이사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어제 당선증을 받고 24시간이 채 지나지 않았다. 먼저, 김철환 부회장님께서 62일동안 회장 직무대행을 맡아 안정적으로 협회를 이끌어 주셨는데 정말 수고하셨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임원 여러분께서도 여러모로 많이 마음 고생하셨고 힘든 시간을 보내셨으리라 생각한다.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박태근 회장은 “이제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해서 협회의 정상화를 위해서 한마음 한뜻이 돼야 한다”며 “현재 시급히 해결해야 할 치과계 현안들이 산적한 상황에서 이 문제들을 잘 대처해 조속히 협회를 정상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박태근 회장의 최우선 공약사항 중 하나인 ‘비급여 진료비용 공개 의무화 적극 대응’과 관련해 최근 비급여 진료비 공개 등을 의무화하는 내용의 의료법 관련 조항에 대한 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을 제기한 서울시치과의사회로부터 치협도 동참해 달라는 요청을 받은 것에 대한 보고와 함께 그동안 관련 현안의 추진경과를 설명하고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에 박태근 회장은 취임 첫날인 지난 20일 세종시 보건복지부를 직접 방문해 강도태 차관 등 정부 관계자와 면담을 갖고 치협의 입장을 전달한 바 있으며, 22일에는 비급여 진료비 공개 정책의 철회를 촉구하는 집회를 진행했다.

이 밖에 이날 이사회에서는 △「노인요양시설 등 계약의사(치과의사) 추천 등을 위한 운영 지침」 일부 개정 보고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령안 입법예고 등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그동안 회장 직무대행을 맡아온 김철환 부회장은 “62일 동안 직무대행으로서, 흔들리지 않게 회무를 같이 해주신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전하고 “치과계를 위하고,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최고의 전문가단체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감사 인사와 신임회장에게 당부도 잊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