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31 (목)
[쇼케이스] 케어스트림, 구강스캐너 ‘CS 3700’
상태바
[쇼케이스] 케어스트림, 구강스캐너 ‘CS 3700’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7.0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구강스캐너
‘3D 모델 빌더’, ‘AI 디자인’ 및 ‘교정 분석, 상담’ 기능 탑재

 

케어스트림 덴탈에서 새롭게 런칭한 ‘CS 3700’ 구강스캐너는 뛰어난 가성비와 사용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로 단단히 무장한 모습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올해 6월 시덱스에서 런칭한 ‘CS 3700’ 구강스캐너는 기존제품 대비 1.3배 빨라진 스캔속도, 2.5배 빨라진 프로세싱 속도를 자랑하며, ‘3D 프린팅 모델 빌더’, ‘AI 임시치아 디자인’ 및 간단한 ‘교정 분석, 상담’이 가능한 기능들을 기본 탑재해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은 제품이다.

3D 프린팅 모델빌더, AI 임시치아 디자인 Simple 교정 분석, 상담 ‘3D 프린팅 모델빌더’ 기능은 단순 프린팅 모델 제작뿐 아니라, 재료를 절약할 수 있는 할로우 또는 드레인 모델을 원클릭으로 쉽게 만들 수 있다.

‘AI 임시치아 디자인’ 기능은 주변치아의 형태를 분석해 자동으로 마진설정, 보철디자인을 제안한다. 교정분석, 상담’ 기능은 교정의를 위해, 교정모형을 자동으로 생성하며, Arch Length 측정, Overject/Overbite 측정 등 간단한 교정 분석, 상담이 가능한 기능도 제공된다.

더욱 향상된 AI 서포트로 편리함과 정밀도 UP
‘CS 3700’은 새롭게 탑재된 ‘CS Scan Flow’ 소프트웨어의 향상된 AI 기능으로 실제 구강 내에서 사용 시 그 세심한 배려가 더욱 돋보이는 제품이다.

스캔된 데이터의 형태와 색상정보를 분석해, 혀와 입술 등 불필요한 부분을 총 3단계에 걸쳐 완벽에 가깝게 자동으로 지워주며,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Weak Connection을 화살표로 보여주는 ‘스마트 워닝’ 기능으로 사용자의 스캔 테크닉에 관계없이 누구나 일정한 정밀도의 스캔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더욱 업그레이드된 데이터 최적화 기술을 탑재, 중복된 이미지를 실시간 자동 삭제해 오랜 시간 스캔해도 누적오차 발생이 크지 않고, 스캔시간과 비례해 속도가 느려 지는 현상 없이 끝까지 처음의 스캔속도를 유지한다.

스마트-쉐이드 매칭 기능으로 심미 보철도 OK
‘CS 3700’ 구강스캐너는 특허받은 BRDF (Bidirectional Relectance Distribution Function)기술을 탑재, 기존 구강스캐너와 다르게 빛이 들어오는 방향의 변화와 세기의 변화까지 고려해 더 정확한 쉐이드 매칭을 제공한다. 

특히 치아의 부분부분 특징을 따로 측정할 수도 있고, 3분할 평균치 스마트 쉐이드 리포트가 PDF 파일로 출력되기 때문에, 심미 보철 시 기공소와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한다.

케어스트림 관계자는 “‘CS 3700’ 구강스캐너는 더욱 발전된 AI 서포트 기능과, 스캐너 구입시 바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여러 솔루션이 추가비용 없이 기본 탑재돼, 처음 디지털 치과를 구상하는 치과에 좋은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CS 3700’은 기존 모델 대비 성능 향상과 기능 추가 외에 가격도 합리적으로 책정해서 더 많은 고객들이 구매를 고려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특히 총판인 포인트임플란트에서 스페셜 프로모션으로 ‘CS3700’을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