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세상이 건강해지는 ‘2021 스마일 RUN’ 개최
상태바
나와 세상이 건강해지는 ‘2021 스마일 RUN’ 개최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7.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진행
오늘부터 등록 사이트 오픈 .. 2천명 선착순 마감 
매년 가을에 개최했던 ‘스마일 Run 페스티벌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직무대행 김철환, 이하 치협)이 매년 가을에 개최했던 ‘스마일 Run 페스티벌’이 비대면으로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개최된다.

‘2021 스마일 Run 페스티벌’은 올해 11번째로 국민과 치과계 가족이 함께 하는 대규모 행사다. 구강암 및 얼굴기형 환자에게 작은 희망을 주고 구강암 및 얼굴기형 질환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되는 마라톤 대회다. 

참가비는 하프(약 20km)와 10Km 코스, 5Km와 혼자 걸어도 되는 가족걷기 코스(4km) 모두 동일하게 3만원이다.  참가접수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등록해야 하며 2,000명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개최되지 못했지만 올해는 각자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뛰고 걸으면서 건강도 챙기고 구강암 환자도 후원할 수 있다. 이번 행사의 후원금과 참가비는 스마일재단을 통해 구강암환자 등 악안면기형환자 수술비에 쓰일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와 같이 특별한 기념 상품으로 참가자의 관심을 높였다. 올해 대회 기념품은 아쿠아픽에서 현재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NEW 아쿠아픽 음파전동칫솔(정가 11만9000원)이다.

NEW 아쿠아픽 음파전동칫솔

2021 스마일 Run 페스티벌은 하프, 10Km, 5km 달리기와 걷기 등 4개 코스로 나눠 진행되며, 전국 어디에서나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얼마든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고, 본인이 사용하는 러닝 앱을 이용해 자신의 참여기록을 보내주면 아이패드,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황혜경 문화복지이사는 “스마일 Run 페스티벌 행사 취지가 악안면기형환자들에게 새 삶을 찾아주는 좋은 취지의 행사”라며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현장에서 개최되지 못하지만 의미있는 기부에도 동참해 보람과 행복을 같이 느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