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53 (금)
DNN, 선문대·경복대와 MOU ... 치과임상 앱개발 협력키로
상태바
DNN, 선문대·경복대와 MOU ... 치과임상 앱개발 협력키로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6.24 09: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엔엔은 선문대학교(심연수 교수), 경복대학교(전은영 교수)와 21일 ICT 기반 치과임상 앱 개발 및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치과재료학 실습서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것으로 치위생학과 학생들의 치과 임상술기 역량 증진을 위해 최신 치과재료의 사용 술식과 방법이 표준화 및 구체화된 실습서를 개발하는 한편, 실습 시연 동영상과 타이머를 제공하는 ICT 러닝 방식을 적용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치과재료학 수업에 활용 및 산업체 임상실습 대비 학습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임상 앱 개발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치과재료별 실습 시연 동영상을 시청하고, 시·공간적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으며 각 재료별 Mixing time, Setting time 등의 타이머 기능을 사용해 실습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수자는 실습서 및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치과재료학 실습수업 진행과 산업체 임상실습이나 취업 등 학생들의 전 학년에 걸친 수업 및 진로에 효율적으로 지식을 전달할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향후 치위생학 분야의 ICT 활용 콘텐츠 개발의 선도 기술을 이용해 고부가가치의 기술을 증폭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디엔엔이 체결한 이번 산학협력협약 체결은 경복대학교와는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협약을, 선문대학교와는 가족회사로서 현장 인턴십 위탁교육 운영과 취업정보를 제공하며, 학과 홍보, 상호 연구개발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및 연구인력 교류를 포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표 2021-06-24 15:35:46
교수님들 수고 많으십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