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APDF 새 임원 선출 … 나승목·김현종 당선
상태바
APDF 새 임원 선출 … 나승목·김현종 당선
  • 이현정기자
  • 승인 2021.05.2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부회장 재선 및 김현종 공중보건위원장 배출 쾌거
APDC 최초 가상회의 성공적으로 마무리
제42회 APDC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표단
제42회 APDC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표단

제42회 APDC(Asia Pacific Dental Congress)가 지난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스리랑카에서 개최됐다.

이번 APDC는 코로나 팬데믹에 따라 가상 플랫폼을 이용해 학술 세션 및 무역 전시회가 진행됐다. 사회와 대표단 역시 5월 23일과 25일 양일에 걸쳐 가상회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표단으로는 김철수 APDF/APRO 회장과 나승목 APDF/APRO 부회장, 이진균 국제이사, 김현종 전 국제이사가 참가해 한국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치과의사의 이권과 공중보건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APDC는 팬데믹으로 인해 지난해 행사가 최소되고, 올해는 온라인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했지만 개최 일주일 전 일정이 연기되는 한편 차기 개최국인 대만이 개최를 포기하는 등의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다.

또한 전 임원 임기가 종료되는 시기와 맞물려 임원 선거를 앞두고 입후보 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됐다.

이 같은 어려운 상황임에도 나승목 APDF/APRO 부회장이 재선에 성공하고, 김현종 전 국제이사가 치과공중보건위원장(Chairman of Dental Public Health Commission)에 도전해 당선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경쟁에도 불구하고, 나승목 부회장은 부회장 입후보자 중 최다 득표로 선출됐으며, 김현종 전 국제이사는 재선에 나선 기존 치과공중보건위원장 Dr.Lin-Yang Chi를 꺾고 당선되는 성과를 거뒀다.

나승목 APDF/APRO 부회장과 김현종 전 국제이사의 당선은 팬데믹으로 인해 해외교류가 급격히 위축된 현재, 한국 치과계의 국제 위상을 제고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해외진출 기회 모색 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장기간 APDF를 이끌어왔던 올리버 헤네디기 사무총장이 사퇴하고, 페르난도 페르난데즈 전 APDF/APRO 회장이 차기 사무총장에 당선됐다.

차기 APDC는 파키스탄치과의사협회로 결정됐으며, 마흐무드 샤 파키스탄치과의사협회장이 차기 APDF/APRO 회장으로 선출됐다.

새롭게 선출된 APDF/APRO 임원진은 “9월에 예정된 FDI World Dental Congress에서도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위상 제고 및 권익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