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트라이트] “어디에 내놔도 부끄럽지 않게 진료해야죠”
상태바
[스포트라이트] “어디에 내놔도 부끄럽지 않게 진료해야죠”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1.05.2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일예스치과 윤신혜 치과위생사

“치아 없는 사람은 없으니까 굶어 죽지는 않을 거라고 했죠”

스포트라이트 아홉 번째 주인공 윤신혜 씨가 치과위생사가 된 이유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어머니 권유로 치과위생사의 길을 걷게 됐다는 윤 씨는 올해로 임상 경력 7년차다.

현재 서울 강동구 강일예스치과에서 3년째 몸담고 있는 그는 매사 긍정적인 성격으로 치과 분위기를 활기차게 만드는 분위기 메이커를 담당하고 있다. 

그래서일까. 윤 씨는 이곳에서 어려운 일도 척척 해내는 ‘윤가이버’로 통한다.

“치과 건물이 10년 가까이 되다 보니 문고리 같은 게 고장나는 일이 종종 있어요. 수리 기사를 부르기엔 비용이 많이 들어 유튜브를 보며 고쳐왔는데 그 모습을 보더니 원장님이 아예 전동드릴 세트를 사주셨어요(웃음)"

맥가이버 처럼 언제 어디서든 모든 일을 해결하는 윤 씨 능력은 진료를 할 때도 눈부시다. 윤 씨는 현재 디지털 진료파트 팀장을 맡고 있다. 전국에서 손꼽히는 디지털 치과에서 한축을 담당하는 능력자인 것.

특히 치과위생사로는 드물게 디지털 분야 연자로 활동하며 맹활약 중이다.

그런 윤 씨도 처음부터 디지털 분야에 출중했던 것은 아니다. 그에게도 디지털은 어렵고 생소한 연역이었다. 

“치과에 디지털을 처음 도입한 게 3년 전이었어요. 원장님이 구강스캐너를 구매하셨는데 막상 해보니 생각대로 되지 않아 전시품으로 전락하고 말았죠(웃음). 그러다 1년 정도 지났나. ‘왜 안 될까’라는 의문을 갖고 원장님과 원인을 찾기 시작했죠. 그렇게 피땀눈물을 흘린 끝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죠”
 
윤 씨는 디지털의 매력은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데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의 매력은 무엇보다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데 있어요. 진료를 하다 문제가 생겼을 때 원인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해주죠. 이런 경험은 디지털과 관련이 없는 진료를 하더라도 똑같이 적용돼요”

윤 씨는 앞으로 부끄럽지 않은 진료를 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곳에서 치료 받은 환자를 어디에 내놔도 부끄럽지 않은 진료를 하고 싶어요. 그렇게 환자와 동료 모두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는 치과위생사가 되고 싶어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