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치의학회, 경기력 향상 위한 스포츠치의학
상태바
스포츠치의학회, 경기력 향상 위한 스포츠치의학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1.05.0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8일부터 학술대회

대한스포츠치의학회(회장 류재준)가 오는 5월 18일부터 24일까지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치의학의 새로운 세계’를 대주제로 제19차 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학술대회는 먼저 홍성진(경희치대) 교수가 연자로 나서 ‘마우스가드 스포츠외상 방지를 위한 치과의사의 역할’로 포문을 연다.

이어 최병준(경희대치과병원) 교수가 ‘스포츠 구강악안면외상 발생 시 치과의사의 역할’을, 진상배(메디덴트치과) 원장이 ‘구강내과 전문의가 구강장치를 통해 바라본 성공적인 턱관절치료를 위한 임상노하우’를 발표한다.

아울러 권민수(올소치과) 원장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가 바라본 턱교정 수술을 통한 턱얼굴의 기능적 회복’을, 심지석(고려대구로병원) 교수는 ‘류마티스관절염과 턱관절질환과의 연관성과 스포츠선수 턱관절 조기진단의 필요성’을 강연한다.

이밖에도 학술대회에는 전문 트레이너의 스트레칭 강연이 마련됐다. 이 강연에서는 이고은, 강정수 트레이너가 각각 ‘치과의사와 스포츠선수의 근골격계 손상예방과 스트레칭’ 과 ‘치과원장님들의 목 어깨 등 강화운동’을 소개한다.

학술대회 등록은 오는 5월 21일까지 대한스포츠치의학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학술대회 참가 시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4점을 이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