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DENTEX 2021] 성공개원 전략 . BASIS
상태바
[DENTEX 2021] 성공개원 전략 . BASIS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1.04.0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 금액적 가치는 무엇이 기준이 될까. 유의해야 할 사항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개별 자산의 양수도와 포괄양수도
일반적으로 치과의 양수도는 해당 병원 사업에 관한 모든 권리 의무를 함께 양도하는 포괄양수도 계약이다. 여기에는 병원 사업에 관한 채무와 영업상의 비밀, 상호 등이 포함되며 미지급금이나 외상 매입금 등의 지급의무도 포함된다. 

2) 기존 원장이 납부하지 않은 세금이 있다면?
병원 양도인이 사업양도일 전에 확정된 세금을 납부하지 않았고, 양도인의 재산으로 그 세금을 납부할 여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사업양수자가 양수한 재산가액을 한도로 그 납부책임을 대신 져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사업과 관련한 세금이란 양도인의 사업소득세와 종업원 급여에 대한 원천징수세액을 의미한다. 

3) 양수도 시 상호변경 꼭 해야 할까?
사업양수자가 양도인의 상호를 그대로 사용하거나 동일상호로 볼 수 있을 정도의 유사한 상호를 사용한다면, 양도인이 영업을 하며 지게 된 채무에 대해 사업양수자도 이를 변제할 책임이 있다. 

Virus X 시대, 예고도 없이 찾아온 새로운 시간에 전 세계 전 산업이 영역에 구분 없이 혼돈의 시간을 보내 고 있다. 감염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그렇다면 이제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이 생기게 된다. 감염관리는 크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두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하드웨어는 인테리어 시 적용돼야 하는 시설과 설비, 그리고 감염관리에 적합한 장비들을 선택하는 것이 해당된다. 소프트웨어는 인적 수행이 해당된다.

인적 수행은 지속적인 교육과 모니터링을 통해서 충분히 개선될 수 있다. 하지만 하드웨어는 한번 갖추게 되면 시설의 경우 변경이 매우 어려우며 장비는 대부분 고가이기에 잘못 선택했다 하더라도 쉽게 교체가 어렵다. 감염관리에 적합한 설비를 처음부터 제대로 갖추는 것과 감염관리 장비들을 현명하게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치과에서 하드웨어가 매우 중요한 시설이 있다. 기계실, 중앙공급실 그리고 진료실과 수술실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각 영역에 맞는 설비와 장비들을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들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바이러스가 바꿔 놓은 그리고 바꾸게 될 브이노믹스에 대한 내용 중 치과계에 대한 언급이 있다. 그나마 다행스럽게도 타 업종에 비해 향후 경기 회복의 양상을 빠른 회복형인 V형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그냥 아무 노력을 하지 않고도 모든 치과에서 빠른 회복이 일어날까요? 아무것도 행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2021년 키워드인 ‘COWBOY HERO’에 해당하는 C 브이노믹스, O 레이어드 홈, W 자본주의 키즈, B 거침없이 피보팅, O롤코라이프, Y 오늘 하루 운동, H N차 신상, E CX유니버스, R 레이블링 게임, O 휴먼터치에 대한 내용을 통해 2021년을 살아가는 일반적인 소비의 트랜드를 파악해보고 특히 치과를 운영하고 있는 우리들의 입장에서 또 다른 기회는 없는지, 이런 위기상황을 어떻게 덜 고통스럽게 돌파해 갈 수 있을지 고민 해보는 한 해가 돼야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2017년부터 ‘BETTERTODAY’라는 치과의원전문 경영 토탈 컨설팅을 하면서 쌓아온 여러 경험들을 2021년 꼭 챙겨야 할 개인 치과의원 운영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현직 선배 치과의사로서 후배 치과의사에게 전하는 진솔한 이야기를 함께 한다.

1. 소요자금 계획 잡기
2. 본인의 신용도는???
3. 대출 한도 계산
4. 입지결정후 대출 신청
5. 대출 신청 시 용어 설명

 

치과 인테리어는 치과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치과 인테리어는 환자 뿐 아니라 주 사용자인 의료진을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하며, 이는 최상의 의료 서비스 제공과 연관돼 있다. 이렇게 환자와 의료진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치과 인테리어 시 기능적, 심미적, 경영적 측면 등 여러 측면을 함께 고려해야 하며, 다음과 같은 주요 요소들의 검토가 필요하다.

 

1. 현 개원입지 성공 전략
2. 최적의 개원입지 찾기 노하우
3. 구도시 Vs 신도시 비교
4. 뉴타운
5. 수도권지역 주요신도시와 택지지구
개원입지를 하나하나 분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