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오스템임플란트 김명덕 교육연구본부장, ‘상공의 날’ 대통령 표창
상태바
오스템임플란트 김명덕 교육연구본부장, ‘상공의 날’ 대통령 표창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4.0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임플란트 글로벌 시장 진출 기여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의 교육연구본부를 이끌고 있는 김명덕 본부장이 ‘상공의 날’을 맞아 국내 임플란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김명덕 본부장은 지난 3월 31일 서울 대한상의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김 본부장은 국산 임플란트 기술 발전에 많은 업적을 세웠다. 의용공학을 전공하고 2001년 오스템에 입사한 이래 지금까지 9편의 임플란트 관련 특허를 등록하고, 식립 편의성을 높인 국산 고유 모델(SSII) 설계, 임플란트와 치조골 간 골융합 성능을 높인 표면처리 기술 개발과 같은 오스템의 혁신 성과에 기여했다.

FDA 인증,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등재, World Class 300 기업 선정 등 오스템이 임플란트를 앞세워 이룩한 최초‧최고의 기록에도 김 본부장의 역할이 컸으며, 이를 통해 국산 임플란트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뒷받침했다.

오스템이 연구소 조직을 만들고 처음으로 연구원에 채용된 김 본부장은 남다른 전문성과 추진력을 인정받아 연구 분야를 넘어 다양한 부서에서 새롭게 업무를 정비하고,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역할을 맡았다. 사원 입사자 최초 임원 진급자라는 사내 기록도 세웠다.

김 본부장은 “함께해 온 동료들이 큰 힘이 됐고, 연구개발뿐 아니라 마케팅, 교육까지 다양한 분야의 귀한 일들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기에 오늘의 영광까지 누릴 수 있게 됐다”면서 “오스템에 신입 연구원으로 첫 입사했던 때를 잊지 않고 변함없는 열정과 책임으로 현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