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2021 시그니처] 신원덴탈㈜ | 3D 프린터 ‘카브’
상태바
[2021 시그니처] 신원덴탈㈜ | 3D 프린터 ‘카브’
  • 이현정기자
  • 승인 2021.03.1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도와 속도 높여 3D 프린터 시장 평정

신원덴탈(주)의 3D프린터 ‘카브(Ka:rv)’가 3D프린터 시장을 압도하는 사양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신원덴탈이 출시한 신제품 ‘카브 LP-600’은 기존의 RGB LCD 패널보다 2배 이상 출력 속도가 빨라졌고, 100% 가까운 LED UV 광원 투과로 출력물의 퀄리티는 더욱 정밀해졌다.

빠르고 정확한 출력
신원덴탈의 3D 프린터 ‘카브’는 가격과 가성비를 모두 충족하는 국산 3D프린터로 명성을 얻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된 ‘LP-600’은 빠른 출력 속도와 안정적인 출력, 초보자도 쉽게 다룰 수 있는 슬라이싱 소프트웨어 등 더욱 진화한 사양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LP-600’은 빠른 출력 속도가 눈길을 끈다.

2cm 높이의 템포러리를 20분 내에 출력할 수 있어 치과에서 30분 내에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그러면서도 균일한 광원을 노출하고, LM 가이드를 국산화해 Z축의 안정성을 높인 기술력에 따라 출력물의 정확도도 훨씬 높였다. 

‘카브 LP-600’은 무엇보다 LCD 패널을 기반으로 UV LED 광원을 이용, 정밀도는 SLA급, 출력속도는 DLP급, 가격은 LCD급의 우수한 가성비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신원덴탈 관계자는 “기존의 LCD 패널이 RGB 타입이었던 데 반해 LP-600은 2K 모노 타입의 LCD로 바뀌었다”면서 “이에 따라 LED UV 광원의 투과성이 높아져 출력 속도와 정확성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모노 타입의 LCD를 적용함에 따라 LCD 패널의 수명 또한 더욱 길어져 저렴한 유지보수 비용까지 경쟁력으로 꼽힌다.

‘카브 LP-600’은 각종 모델과 서지컬 가이드, 덴처, 임시치아, 스플린트와 리테이너 등 다양한 출력물을 출력할 수 있고, 오픈 시스템으로 신원덴탈이 제공하는 레진뿐만 아니라 브랜드에 관계 없이 모든 UV405㎛ 광경화성 레진을 사용할 수 있는 폭넓은 호환성이 장점이다.

국내 제조 장점 살린 신속한 A/S
임상가들이 특히 ‘카브 LP-600’을 믿고 찾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또 있다. 신원덴탈이 직접 생산하고 관리한다는 것.

국내 업체가 제조하는 장점을 살린 빠르고 정확한 A/S 지원이 유저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문제 해결이 단시간 내에 어려울 경우를 대비해 대체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보증기간 내에 제품에 문제가 생겼다면 교체도 해주는 ‘1:1 장비 안심교체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신원덴탈 관계자는 “LCD 패널을 포함해 1년 무상 서비스가 지원된다”면서 “자체 생산으로 모든 설비가 갖춰져 있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신원덴탈은 네이버 카브 카페 커뮤니티 운영과 실시간 원격 지원 등의 서비스를 통해 유저들이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하고,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외에도 자체 세미나를 마련해 3D 프린터의 올바른 활용법을 전달하는 교육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