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Pierre Fauchard Academy 국제치학회 한국회, 2021년 1차 학술회의 성료
상태바
Pierre Fauchard Academy 국제치학회 한국회, 2021년 1차 학술회의 성료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3.1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임상과 비타민D의 관계

Pierre Fauchard Academy 국제치학회 한국회(회장 김현철, 이하 PFA 한국회)는 지난 3월 6일 서울 힐튼호톨에서 올해 첫 번째 학술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희의는 2월 첫째 주에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한 차례 연기된 바 있다. 이날 행사에 앞서 호텔의 자체 소독과 PFA 한국회 자체 체온측정, 손소독은 물론 입구에 전체 소독기를 준비하고 마스크 착용 원칙을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 1회 학술회의는 ‘기능통합치의학’이란 화두 아래 대한항노화학회 학술이사인 손정일 원장의 ‘치과영역의 정맥영양치료의 실전’ 강연이 펼쳐졌다. 그는 정맥 영양치료의 시작 노하우와 주의사항, 대표적 정맥영양치료 제재의 이해와 임상 프로토콜을 정리하고 술후 통증에 대한 수액 적용 등을 강연했다.

주최 측 관계자는 “특히 고용량 비타민C를 활용한 항산화 요법&수술, 시술 후 회복을 돕는 영양치료는 메디컬 의사가 생각하는 치과영역에서의 이야기지만 참가자들에게 충분한 동기부여와 임상적용을 위한 가이드를 전달해 호평을 받았다”고 말했다.

회원 발표는 회장인 김현철(리빙웰치과병원) 원장이 연자로 나서 ‘비타민D(근육주사 및 경구투여) 치과임상에 바로 사용하기’를 연제로 지난 2014년부터 치과임상에 적용한 프로토콜을 공유하며, 마그네슘과 비타민K2의 최신 경향을 다뤘다. 

또한 비타민D와 면역, 임플란트의 골유착 및 골증대술과 비타민D,  치주질환과 비타민D, 전신질환과 비타민D 그리고 코로나19와 비타민D 등  다양한 비타민 D의 역할을 발표했다. 김 원장의 강연은 4월 후반부 발표에서도 다뤄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회의에서는 8명의 신입회원이 입회했으며, 피닝세레머니도 함께 진행됐다.

다음 학술집담회는 4월 3일 마곡 오스템 본사 세미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