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교정치과의사회, 『최신 디지털 교정학』 출판기념 온라인 강연회
상태바
디지털교정치과의사회, 『최신 디지털 교정학』 출판기념 온라인 강연회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2.2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교정’ 연구 결실
저자 총 출동해 디지털 교정 최신지견 전수

대한디지털교정치과의사회(회장 이주영, 이하 디지털교정치과의사회)는 오는 3월 14일 『최신 디지털 교정학』 출판기념 온라인 출판강연회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번 출간기념회는 『최신 디지털 교정학』 저자들이 연자로 나설 계획이다.

디지털교정치과의사회 관계자는 “빠르게 발전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치과교정학 발전을 모색하고 연구해 온 디지털교정치과의사회가 설립된 지 만 2년이 됐다”면서 “탁월한 인적자원과 앞선 IT 환경을 조화롭게 발전시킨 디지털 교정을 통해 국내 치과교정학이 명실상부 세계 정상에 설 수 있도록 학술연구를 이끌어왔다. 이 같은 선도적인 연구 활동의 결실로 『최신 디지털 교정학』을 출간해 온라인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백철호(새이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의 ‘디지털과 생물학의 접점, 그 태동기’ 강연을 시작으로 김윤지(서울아산병원 치과교정과) 교수의 ‘교정용 CBCT의 안전성에 대한 고찰’ 강연, 문다날(광주 용봉 선이고운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의 ‘정밀한 교합치료를 위한 교정영역에서의 디지털 장비 활용’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성장원(범어성치과) 원장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디지털모형의 가상 교정 셋업’ 강연, 지혁(전주 미소아름치과) 원장의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장치를 이용한 교정치료 시 전략적인 디지털 셋업’ 강연, 최정호(웃는내일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의 ‘인공지능 치과교정학: 현재와 미래’ 강연, 조헌제(앵글치과) 원장의 ‘Virtual Simulation of Orthognathic Surgery and Surgical Precision Analysis’ 강연이 준비돼 있다.

양병은(한림대성심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 곽춘(바른이치과교정과치과) 원장, 배기선(부산 선부부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의 강연도 진행된다.

연자들은 각각 △교정의와 외과의의 이상적인 협업을 위한 환자맞춤형 골고정판을 이용한 턱교정수술 △디지털 교정을 위한 3D 프린터의 이해 △3D 프린팅을 이용한 디지털 브라켓의 제작 등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출판강연회 등록은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