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메드, 식립부터 보철까지 ‘90분’이면 ‘OK’
상태바
사이버메드, 식립부터 보철까지 ‘90분’이면 ‘OK’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1.02.1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원데이 보철 솔루션
다양한 보철물 디자인 지원

식립부터 보철까지 하루 안에 완성하는 원데이 임플란트는 여러번 내원해야 하는 환자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 치료법 중 하나다.

원데이 임플란트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 디지털 덴티스트리 전문기업 ㈜사이버메드(대표 김철영)가 식립계획부터 수술 및 보철을 90분에 완성하는 솔루션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사이버메드 디지털 솔루션은 구강스캐너 ‘i500’, 가이드 플래닝 소프트웨어 ‘In2Guide’, 3D프린터 ‘OnDemand3D(On3D)’, 픽스처 ‘CORE1’, 수술키트 ‘Universal Guide KIT’ 등으로 구성됐다. 이로써 식립계획부터 수술, 보철 디자인, 3D프린팅, 보철 장착까지 논스톱 워크플로우가 가능하다.

사이버메드가 제안하는 구체적인 프로세스는 △임플란트 플래닝(OnDemand3D의 In2Guide 모듈) △임플란트 식립(CORE1 Fixture 및 Kits) △보철 제작을 위한 구강 스캔(구강스캐너 i500) △OnDemand3D 프린터로 보철물 프린팅 및 후처리 △환자 구강 내 장착 등이다.

사이버메드에 따르면 가이드 수술은 60분, 구강스캔은 5분, 디자인 및 프린팅은 20분, 교합조정은 5분이 소요되며, 원데이 임플란트를 90분이면 실현할 수 있다.

사이버메드 디지털 솔루션이 특히 눈길을 끄는 대목은 디자인 작업을 지원하는 점이다. 사이버메드는 자체 디지털 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치과에 기공소가 없어도 원데이 임플란트가 가능하다. 

유저는 의뢰한 디자인을 원내에서 출력만 하면 된다. 특히 디자인 센터에서는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임시치아, 투명교정 등 폭넓은 보철물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