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뉴] ㈜덴티움, 동요도 측정기 ‘Easy Check’
상태바
[왓츠뉴] ㈜덴티움, 동요도 측정기 ‘Easy Check’
  • 이현정기자
  • 승인 2021.02.1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요도 측정 ‘간단히! 정확히!’

㈜덴티움이 임플란트의 안정성과 골 유착 정도를 간단히 측정할 수 있는 동요도 측정기 ‘Easy Check(EC-1.0)'를 출시했다. 

‘Easy-Check’는 별도의 부속장치 없이 힐링 어버트먼트를 직접 타격해 ISV(Implant Stability Value)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결과값을 디스플레이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에는 1~99까지 숫자가 단계별 색상(적색, 황색, 녹색)과 함께 표기된다. 임플란트 구분 없이 4주 후 측정 값이 65 이상이면 임시치아 적용이 가능하며, 8주 후 측정 값이 70 이상이면 영구치아 적용이 가능하다. 임플란트 고정 강도가 약하다면 3회 타격 후 경고음이 울린다. 

특히 기구의 팁을 슬림한 형태로 설계해 접근이 어려운 위치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ISV는 ISQ와 비슷한 측정 값으로 표시하며, 어떤 각도에서도 측정 가능해 편리하다. 

아울러 덴티움은 교차 감염의 우려를 낮추기 위해 팁 사이즈에 맞는 1회용 보호 커버를 개발, 출시했다. 

특수 공구 없이 타격 부품을 손으로 쉽게 분해 조립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오토 클레이브로 별도의 멸균 과정을 거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덴티움 관계자는 “‘Easy Check’는 정확한 데이터 값을 통해 임상가들이 임플란트 치료과정에서 정확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제품어때요?
놓치면 후회할 핫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