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57 (수)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 TMD 비대면 세미나도 흥행 대박
상태바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 TMD 비대면 세미나도 흥행 대박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2.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욱 원장 앵콜 세미나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가 주최한 ‘김욱 원장 초청 2021년 제1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앵콜 세미나’가 지난 1월 31일 비대면 온라인 생방송으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 Zoom을 통해 각 주제별 연자들이 강연에 나서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치료 등을 공유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1월 15일 시행한 치과의사 국가고시 합격 후 졸업예정자이지만 아직 면허번호도 받지 않은 치대 본과 및 치전원 4학년 학생들도 대거 등록해 턱관절 One-day 세미나가 일선 개원의뿐 아니라 예비치과의사도 필수적으로 청강해야만 하는 인기 세미나로 자리잡고 있음을 보여줬다.

연자인 김욱 원장은 26년차 구강내과 전문 개원의로서 ‘개원의가 할 수 있는 2021년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를 위주로 오늘 배워 바로 내일부터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연구회 소속 연자들은 비대면 세미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매 교시 강의 후 강연 내용에 대한 돌발 퀴즈를 출제하고,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정답자를 선정하는 운영으로 강연의 집중도를 높였다. 또한 유관업체에서 협찬받은 턱관절 모형, 턱관절 스프레이(50개), 교합안정장치제작 시술권(무료 기공권), 보툴리늄톡신 주사용법 키트 풀세트,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구강장치 치료 서적 등 정답을 맞춘 수강생들에게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등 창의적 기획과 노력이 돋보였다.

수료자에게는 교육 이수증뿐 아니라 △표준화된 측두하악장애 분석검사지 △별도서식의 TMJ Dental Cone-Beam CT 판독소견서 △턱관절장애, 두통, 이갈이 설문지 △간이인성검사(SCL), 교합안정장치,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시 주의사항 △운동요법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서식 및 절차안내 △연자가 경기도치과의사회 회보에 지난 4년간 연재했던 턱관절장애 증례 및 보험청구 원고 등을 강의록에 담아 우편으로 배포한다.

한편 연구회는 지난 2017년부터 턱관절 One-day 세미나를 시작, 올해까지 총 누적 수강생 수 3500명을 돌파했다. 오는 2월 28일 서울역 근처 광명데이콤 빌딩 12층 대강당에서는 ‘2021년 제1회 턱관절 어드밴스 실습 코스’를 30명 선착순으로 개최키로 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개원의들은 “턱관절 One-day 세미나가 심평원의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을 위한 교육이수증을 발급해줘 자극요법 실시 인증기관 자격취득에 큰 도움이 됐다”,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을 취득한 후 적극적으로 턱관절 환자들을 진단하고 치료하며 보험청구할 수 있어 좋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