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국제] 덴츠플라이시로나, 투명교정기업 ‘Byte’ 약 1조원에 인수
상태바
[국제] 덴츠플라이시로나, 투명교정기업 ‘Byte’ 약 1조원에 인수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1.01.2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SureSmile과 Byte 통해 소비자 직판 시장 강화

미국 NC, CHARLOTTE, NC./LOS ANGELES: DentsplySirona(덴츠플라이시로나)가 투명교정 기업 Byte를 10억 4천 만 달러에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치과의사의 감독 하에 일반 소비자에게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Byte는 빠르게 성장 중인 투명교정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인수로 덴츠플라이시로나는SureSmile 투명교정 사업부문 영역을 추가함과 동시에 치과전문의와 관계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덴츠플라이시로나의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범위와 전문적인 공급망에 Byte의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한 혁신적인 직판 시스템이 더해짐에 따라 덴츠플라이시로나는 추가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서게 됐다.

Byte는 경증에서 중등도의 교정이 필요한 환자에게 치과의사의 감독 하에 탁월한 결과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했다. 

Byte는 전국적으로 공인된 치과의사와 교정전문의 네트워크를 이용, 교정치료에 대한 접근성과 경제성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설립됐으며, 효과적인 교정치료 계획과 사용하기 쉬운 투명교정장치를 고객의 집으로 직접 배달하는 투명교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Byte의 CEO인 Neeraj Gunsagar와 기존 경영진은 계속해서 사업을 담당한다.

한편 덴츠플라이시로나 Donald M.Casey CEO는 “Byte를 통해 덴츠플라이시로나를 다음 단계로 진화시킬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면서 “지난 2년간 장기 성장을 위해 우리는 조직 재정비 계획, R&D와 공급망 및 판매 플랫폼을 강화해왔다. Byte 인수는 우리를 한 단계 더 진화할 수 있도록 이끌 것이다. 투명교정 사업 부문에서 SureSmile 투명교정사업의 성장 외에 Byte를 통해 투명교정 시장에서 의미 있는 확대가 이뤄질 것으로 확신한다. Byte의 역량있는 팀과 함께 양 사의 강점을 이용해 환자 접근성에서 양질의 케어와 함께 전 세계 치과 파트너들의 성공을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Byte의 CEO인 Neeraj Gunsagar는 “덴츠플라이시로나의 치과분야 혁신에 대한 열정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양 사의 조합은 Byte에 압도적인 자원과 연구개발 역량을 제공함으로써 신규 고객 발굴을 통해 고객의 미소로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우리의 사명을 가속화 할 수 있다”면서 “이번 인수는 환자에게 저렴한 치료를 제공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구강 치료의 전반적인 장점을 강화할 것이다. 우리 팀은 강력한 성장을 주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DentsplySirona의 가족으로 함께 임무를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덴츠플라이시로나 최고 재무 책임자인 Jorge Gomez는 “두 비즈니스를 통합하면서 점진적인 성장을 실현하고 투명교정 솔루션에 대한 증가하는 소비자 수요를 더욱 활용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또한 이번 인수가 덴츠플라이시로나의 장기적 재정 측면에서도 도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덴츠플라이시로나는 이번 인수로 달성하고자 하는 전략적 및 재정적 장점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덴츠플라이시로나의 SureSmile 사업 20~25% 성장을 포함, Byte의 혁신적인 D2C(direct-to-consumer) 시스템으로 환자 접근성 확대에 따른 2021년 장기적인 재정 목표를 포함하고 있다. 이번 거래는 12 월 31 일에 마감됐으며 2020년 덴츠플라이시로나의 재무제표상 현금으로 조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