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act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21 미리보기 [上]
상태바
Untact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21 미리보기 [上]
  • 이현정기자
  • 승인 2021.01.0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엔 수직적 치조골 증대술 파고든다
Untact A.T.C, 2월 1일부터 3주간 온라인으로
수직적 치조골 증대술 적용기준과 방법 정리 기회

㈜신흥이 후원하고 A.T.C임플란트연구회가 주최하는 ‘Untact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21’(이하 Untact A.T.C)이 오는 2월 1일부터 3주간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Untact A.T.C’는 국내 최고의 임플란트 대가들이 모여 ‘Vertical Bone Augmentation(수직적 치조골 증대술)’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높은 난이도와 예후의 불확실성으로 개원의들이 가능하면 피하고 싶어했던 수직적 치조골 증대술의 실제 적용 방법과 기준을 명쾌하게 알아보는 자리가 될 전망.

오상윤 A.T.C조직위원장을 비롯해 김영균(분당서울대병원) 교수, 구기태(서울대치과병원) 교수, 박휘웅(서울에이스치과) 원장, 한승민(서울이촌치과) 원장, 현동근(플란트서울치과) 원장의 단독 강연뿐만 아니라 6명의 연자가 함께 토론하는 디스커션도 준비됐다. 

특히 ‘Untact A.T.C’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라이브 서저리에서는 수직적 치조골 증대술의 새로운 임플란트 식립 수술법을 선보일 예정. 

오상윤 조직위원장이 올해는 어떤 통찰력과 가이드를 제시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Untact A.T.C의 등록은 DVmall에서 2월 20일(토)까지 진행된다. 사전 등록비는 2만원이며 등록비는 모두 (재)신흥연송학술재단을 통해 전국 11개 치과대학에 기부됨과 동시에 100% DV Point로 적립된다.

 

▶ 강의 1
Literature Review&Treatment Option of Vertical Ridge Aug-mentation

현동근 원장은 이 강의에서 단순히 수직적 골 증대술의 종류나 방법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까지의 흐름과 중요한 요소들을 정리할 예정이다. 
오늘날까지 임플란트 수술에 적용된 수직적 골 증대술의 다양한 테크닉과 접근법을 비교, 분석하고 정리하는 것은 현재 임상에서 수직적 골 증대술을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데 중요한 바탕이자 성공적인 수직적 골 증대 효과를 얻는 중요한 Key가 될 것이다.

▶ 강의 2
Clinical Guideline for Vertical and Horizontal Augmentation

임상가들은 임플란트 수술 환자 중 치조정 일부의 함요가 있는 간단 케이스부터 수평, 수직적 함몰이 심한 케이스까지 다양한 케이스를 만난다. 환자의 전신질환이나 긴 치유 시간, 비용, 술식의 어려움 등 여러 이유로 골 이식은 피하고 싶은 것이 개원의들의 마음. 
한승민 원장은 이번 강연에서 까다로운 수직적 골 증대술에 대해 임상의로서 해볼만한 골이식 증례를 알아보고, 수평적 골이식의 예지성 높은 술식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 강의 3
발치와에서 Open Healing을
통한 Vertical/Horizontal Ridge Augmentation

구기태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발치와의 치유 능력에 기초하는 Open Healing Approach를 통해 단순히 Ridge Preservation에 그치지 않고 Ridge Augmentation까지 시도함으로써 향후 Vertical Ridge Augmentation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전한다. 발치 단계에서부터 시도되는 Ridge Augmentation을 통해 임상가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강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강의 4
Alternative Treatment of Vertical Ridge Augmentation: Short Implant

개원가의 임플란트 수술은 대부분 골이식이 동반되지만, 술식이 까다로워 실패 케이스도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Short Implant를 사용하는 임상가도 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강연에서 김영균 교수는 그간 연구해온 Short Implant의 장기간 데이터와 논문을 제시하고, 이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살펴본다.
또한 Short Implant 길이의 기준에 대한 김 교수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 강의 5
Implant Position for Vertical Ridge Augmentation

이번 강연에서 박휘웅 원장은 오랜 임플란트 임상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수직적 골증대술을 동반하는 수술에서 임플란트 위치 선정을 위한 고려사항들을 살펴본다.
이같은 고려사항을 바탕으로 최적의 임플란트 위치는 어떻게 선정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준다.
박 원장의 강연은 수직적 골증대술을 이용해 임플란트 식립의 성공률을 높이고, 조금 더 가벼운 마음으로 술식을 적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강의 6
Paradigm Shift of Vertical Ridge Augmentation Technique
A Novel concept of Surgical Tech-nique for Vertical Ridge Aug-mentation

지난 수십 년간 치조골 증대술과 관련해 많은 연구와 결과를 보여준 오상윤 원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하악 구치부에서 Guided Surgery Stent를 이용해 절제된 Vertical Ridge Aug-mentation을 시도함으로써 예지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발표한다. 
이 강연에서는 Vertical Ridge Augmentation에 대한 보다 쉬운 접근 방법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