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국제]임플란트 성공률 높이는 특수코팅 눈길
상태바
[국제]임플란트 성공률 높이는 특수코팅 눈길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3.02.1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STELLON/BILBAO, Spain: 치조골 등이 결손된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생분해성 소재로 코팅한 임플란트가 개발됐다. 이 방법을 개발한 스페인 연구진은 임플란트의 전체적인 성공률과 생체적합성 증진은 물론 골결합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고령환자나 골다공증 환자, 흡연자, 당뇨 및 암환자 등은 임플란트 시술을 받기 어려웠다. 티타늄 임플란트가 평균 시술 후 2달이 소요되는 데 반해, 스페인 카스테론의 Jaume I대학과 빌바오의 Basque 대학이 개발한 신기술은 이 기간을 대폭 줄여 보철물 조기장착이 가능토록 했다.

이번 기술은 “임플란트를 생분해가 가능한 코팅으로 처리해 골 접촉시 분해되면서 실리콘 복합물과 다른 생체친화적인 분자로 분해되어 골재생을 촉진한다”고 연구진은 밝혔다. 현재 대부분의 임플란트는 표면 거칠기를 증가시켜 골결합을 얻는다. 이번에 개발된 기술은 생화학물질의 세포배양으로 실험한 결과 동물실험까지 진행된 상태다. 이 기술은 향후 2~3년 내에 상용화되어 출시가 가능할 전망이다.

연구진은 이들 임플란트가 소실치아 대체뿐 아니라 교합변경이나 치열 불균형 또는 diastemas등과 같은 구강 내 비정상적인 변화를 야기하는 생화학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치료법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들 증상은 치열뿐 아니라 치아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치은염과 치주염 같은 치주질환을 야기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단순하게 치아만 대체하는 치료보다는 저작기능의 회복과 정상적인 교합관계를 회복하는 것을 중요하게 살펴야 한다는 점에서 임플란트 코팅물질의 역할이 주목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