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사이버메드, 이제 ‘클린 임플란트’로 심자
상태바
사이버메드, 이제 ‘클린 임플란트’로 심자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0.12.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RE1’ SLA 방식에 플라즈마 표면 처리
스마트 공정 시스템으로 균일한 품질 보증

임플란트 시술 성패는 골유착에 좌우된다는 것이 학계 정설이다. 

전 세계 임플란트 제조사에서 골유착을 돕는 다양한 표면처리 기법을 개발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시간이 지나면서 생기는 생물학적 노화 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재처리 기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사이버메드(대표 김철영)가 출시한 임플란트 ‘CORE1’이 연일 화제 선상에 오르고 있다.

‘CORE1’은 임플란트 수술용 가이드 시스템 ‘In2Guide’ 개발사로 알려진 사이버메드가 출시한 임플란트다. 

SLA 방식으로 표면처리된 임플란트에 플라즈마 처리까지 더해 클린 임플란트를 실현했다.

‘CORE1’은 Compact Thread로 초기 고정력과 픽스처 강도가 대폭 향상된 점이 특징.

또 Sharp Thread(Pitch 0.9, Depth 0.45)로 Self-Threading 효과는 물론 기존 뼈를 보존하면서 신생골이 형성되는 공간을 충분히 확보했다.

무엇보다 플라즈마 처리로 혈액 내 단백질 흡수를 촉진하고 골아세포 부착 및 성장을 유도하는 데 효과적이다.

여기에 임플란트 표면 접촉각이 작아지면서 세포 증식을 촉진하고 세포가 임플란트 표면에 이상적으로 부착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세밀한 골조직 융합으로 구강 내 유해 세균 부착을 억제한다. 실제 관련 논문을 살펴보면 SLA 형태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티타늄 표면에서 탄화수소 등 화학적 오염물질을 분해한다고 밝혀졌다.

인체 면역반응에 따른 부작용이 없고 환자의 치유 기간을 단축하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사이버메드 스마트 공정 시스템도 ‘CORE1’을 돋보이게 하는 대목이다.

사이버메드는 인공지능을 이용한 전수검사로 불량 제품을 자동으로 검출하고 있으며, 로봇 패킹 시스템으로 생산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오염 위험을 원천 차단하고 있다.

아울러 다년간 환자의 골과 구강상태를 연구해 온 사이버메드가 선보인 임플란트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현재 사이버메드는 △CORE1 Guide △CORE Universal Guide △CORE Master(Simple) △CORE Master(Full) △CORE Sinus Master Kit △CORE Prosthesis 등 환자에게 최적화된 키트로 임상가의 편의를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