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57 (수)
하반기 매출 코로나 관련 품목이 성장 견인
상태바
하반기 매출 코로나 관련 품목이 성장 견인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0.11.1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3분기 실적은 양호하나 향후 예측은 안갯속

Henry Schein 올 3분기 매출 130% 증가
독일 LEIPZIG: 치과의사는 일반적으로 세계적인 치과업체들의 신제품 출시에 따라 기자재에 투자하는 경향이 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분기별 기업들의 실적이 연일 주목받고 있다. 
특히 올 3분기 실적은 다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나 희망적으로 평가되지만 불확실성도 여전하다.

세계적인 유통전문기업 미국 Henry Schein의 3분기 실적 보고에서 나온 메시지는 ‘과거와 다른 선택적 치과진료로의 복귀’였다. 이 기업 수석 부사장 겸 CFO인 Steven Paladino는 “이 같은 실적은 개인 보호 장비(PPE) 및 코로나 관련 제품 매출이 회사의 의료 및 치과 장비 사업 성장의 대부분을 차지했다”고 온라인 컨퍼런스에서 밝혔다. 치과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6.7% 증가했다. 

CEO이자 이사회 의장인 Stanley Bergman은 “이러한 성장이 개인 보호장비 판매로 인한 매출증가”라고 말했다. 현재는 진단키트와 체온계 같은 제품들도 포함돼 있기 때문이다. 치과용 PPE 및 기타 코로나 관련 제품 판매는 분기에 130% 증가했으며, 이를 통해 북미에서 치과 관련 상품의 전체 판매가 8.1%, 전 세계적으로는 11.1% 증가했다. 임플란트, 근관, 교정 등 치과 전문 제품 판매는 북미에서 14.8 %, 전 세계적으로 6.5 % 증가했다.
 
Bergman은 “미국과 캐나다, 프랑스와 이탈리아 같은 유럽 시장에서 판매가 증가했지만 영국에서는 그렇지 않았으며 중국, 호주, 뉴질랜드 및 브라질에서의 판매는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복귀했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에도 불구하고 북미와 유럽 전역의 환자들이 치과 내원을 중단하지 않은 것은 매우 고무적이며, 지난 4월의 팬데믹 상황과는 다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