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부, “문화행사도 언택트로 즐기자”
상태바
부산지부, “문화행사도 언택트로 즐기자”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0.10.2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걷기대회 성황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한상욱, 이하 부산지부)가 지난 10월 24일 부산 해운대구 장산 대천공원에서 ‘2020 온라인 걷기대회 및 힐링 예술제’를 열고 회원에게 독특한 힐링 문화를 선물했다.

먼저 올해 걷기대회는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1일까지 회원이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서 만보 이상 걷고 이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한 회원이 인증 사진을 네이버 밴드방 ‘치톡소톡 힐링밴드’에 올리면 5명에게는 경품이 지급된다.

특히 이날 개막식에는 제30대 집행부 임원을 비롯해 이재호(부산치과의사 신용협동조합) 이사장, 전건후(부산대치전원 동창회) 회장이 참석해 직접 대천공원 일대를 1시간 가량 걸으며 네이버 밴드에서 생중계했다.

한상욱 회장은 “매년 가을에 개최하는 걷기대회가 올해는 코로나19로 온라인 행사로 대체하게됐지만 많은 회원이 각자의 공간에서 만보이상 걸은 인증샷을 올리며 많은 관심을 보여줘 감사하다”며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기나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또 부산지부는 ‘치의학산업연구원 유치를 부산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1대 국회에서 치의학연구원 설립 법안이 처음으로 발의됨에 따라 치의학산업연구원이 부산에 유치되기를 희망하는 뜻의 작은 캠페인도 진행했다.

부산지부 이화순 부회장은 “이번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처음 개설한 ‘치톡소톡 힐링밴드’를 활용해 회원과 취미활동, 장기자랑, 문화적인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