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경희치대 치과교정학교실, 12월 13일 웨비나로 ISOF 개최
상태바
경희치대 치과교정학교실, 12월 13일 웨비나로 ISOF 개최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10.29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소아 수면무호흡 진단 프로토콜 공유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치과교정학교실(과장 김수정)은 오는 12월 13일 ‘제4회 International Scientific Orthodontic Forum(이하 ISOF)’을 개최한다.

수면 치의학의 세계적 연자가 참여하는 이번 ISOF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언택트 흐름에 맞춰 온라인 플랫폼 Zoom을 통해 개최한다. 특히 성인 및 소아 수면무호흡 환자의 진단과 치료 프로토콜에 대한 강연이 이뤄질 예정 이어서 시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성인 수면무호흡 첫 번째 강연은 Stanley Liu(미국) 교수가 ‘상악골 확장치료가 다양한 OSA 수술치료법의 근관이 될 수 있다’를 연제로 강연한다. Stanley Liu 교수는 지난 제2회 ISOF에서도 수면무호흡 환자의 수술적 치료접근을 강연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업데이트된 OSA 환자에서 상악골 확장의 중요성과 방법을 소개한다.

이어 Jorge Faber(브라질) 교수는 ‘OSA 환자 치료 최종 열쇠는 악교정수술! 선수술-교정치료의 필요성 및 적용 방법은?’을 강연한다. Ali Darendeliler(호주) 교수는 ‘하악전진 구강장치를 최대의 효과, 최소의 부작용으로 장기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은?’을 연제로 수면무호흡 성인환자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구강 장치의 성공적인 적용 노하우를 공유한다.

소아 수면무호흡 강연은 Umakanth Katwa(미국) 교수가 진행한다. 그는 ‘성장기 교정치료 환자에서 OSA 리스크 평가하기! 성인과 다른 차별적 특징은?’을 통해 성인과 소아 수면무호흡 환자의 차별적 진단을 통한 치료방법, 특히 성장기 환자에서 수면무호흡 치료의 중요성을 다룬다.

마지막으로 김수정(경희치대) 교수는 ‘골격성 유형의 성장기 OSA 환자 치료는 교정의사 손에 달려있다! 임상 가이드라인은?’를 연제로 성장기 수면무호흡 환자의 성장조절치료의 필요성과 골격패턴에 따른 치료방법을 다룬다.

김 교수는 경희대 수면호흡장애 클리닉에서 다학제 팀 진료-연구 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성장기와 성인 수면무호흡 환자의 발병원인에 따른 유형별 치료와 치과적 치료 프로토콜에 대한 임상 치료와 연구를 병행하고 있다.

이번 ISOF 실시간 스트리밍 참석자 중 3명을 추첨해 소아 수면무호흡 환자부터 청소년, 성인 수면무호흡 환자까지 연령별 감별진단과 대상에 따른 치료접근방법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 책 『Orthodontics in Obstructive Sleep Apnea Patients- A Guide to Diagnosis, Treatment Planning and Interventions』을 증정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khuortho-ce.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2월 6일까지 사전등록자는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또한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2점이 인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