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서울대학교치과병원 설립 추진 MOU
상태바
시흥서울대학교치과병원 설립 추진 MOU
  • 이현정기자
  • 승인 2020.09.2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시흥시와 지역 상생모델 구축 등 협력키로
협약식 단체사진(사진 왼쪽부터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 조정식 국회의원,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 임병택 시흥시장)
협약식 단체사진(사진 왼쪽부터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 조정식 국회의원,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 임병택 시흥시장)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구영)과 시흥시-서울대학교가 지난 9월 28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시흥서울대학교치과병원(가칭)’ 설립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과 임병택 시흥시장,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조정식 국회의원과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시흥서울대학교치과병원 설립과 관련해 시흥시와 경기 서남부 권역 구강보건의료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 및 치과병원과 대학, 지역의 상생모델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행정적 지원을 상호 제공하고, 추진위원회의 구성‧운영을 통해 구체적인 계획과 관련 절차를 진행함에 있어 관계기관의 협력을 위한 주요 사항을 협의한다.

구영 병원장은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시흥시와 경기 서남부 권역 주민 및 서울대학교 구성원에게 양질의 치과서비스를 제공할 ‘시흥서울대학교치과병원’ 개원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특히 부가가치와 고용 유발 효과가 높은 의료기기 산업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치과의료기기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최첨단 연구‧교육시설의 마련과 우수한 연구 인력 확보를 통해 그 성과가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시흥서울대학교치과병원(가칭)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제품어때요?
놓치면 후회할 핫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