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트루컴퍼니’ 은상 수상 … 장애인 고용신뢰기업
상태바
오스템, ‘트루컴퍼니’ 은상 수상 … 장애인 고용신뢰기업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09.1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견 없는 근무환경 ‘인정’
장애인 고용률 3.33%로 2년 만에 10배 증가

픽스처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주관하는 2020년 장애인 고용신뢰기업 ‘트루컴퍼니’ 은상을 수상했다.

오스템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근무하는 편견 없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중장기 장애인 고용계획을 수립하고, 장애인 고용 확대 및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운영하는 통합고용지원서비스를 활용해 각 장애인에 적합한 다양한 직무를 개발하고 있으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맞춤훈련센터에서 제공하는 맞춤훈련 제도를 통해 장애인 근로자의 빠른 적응을 돕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017년 0.33%에 불과했던 장애인 고용률은 지난해 12월 기준 3.33%로 약 10배 늘었다.

특히 정기적인 간담회 및 고충 상담회 개최 등을 통해 장애인이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일자리 제공을 위한 각종 제도를 정비했다. 아울러 비장애인 근로자 대상 인식개선 교육, 면접관에 대한 장애인 이해 교육 등을 실시해 장애인이 차별 없이 편하게 직장에 적응할 수 있는 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장애인 근로자의 처우 개선과 함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상생하는 근로문화를 구축해 나가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트루컴퍼니’상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연계하여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성실히 노력한 기관 및 기업에 수여하는 상을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 제품어때요?
놓치면 후회할 핫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