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츠플라이시로나, 업그레이드된 고속 핸드피스 ‘Turbine’ 신형 출시
상태바
덴츠플라이시로나, 업그레이드된 고속 핸드피스 ‘Turbine’ 신형 출시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09.1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벼운데 파워는 강력해”
저소음으로 술자·환자 모두 편안

덴츠플라이시로나의 고속 핸드피스 ‘Turbine’가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Turbine’는 기존 제품 대비 사이즈는 더 작아지고, 파워는 강력해졌다. 더 나아가 소음을 줄인 덴츠시로나의 핵심 기술이 적용돼 더욱 눈길을 끈다.

실제로 ‘T1 Turbine Control’ 제품 기준으로 헤드 사이즈는 기존 Ø12.4x 13.8에서 Ø12x13로 크기가 줄어들었으며, 무게는 56~68g에서 44~54g으로 현저히 줄어들었다. 

덴츠시로나 관계자는 “모든 ‘Turbine’ 제품은 구동 시 소음이 80db 이하인 것으로 검사 및 승인을 받았다”면서 “최근 치과 내 소음과 의료진의 청력 건강이 화두가 되면서.

이번 신형 ‘Turbine’이 더 각광 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Turbine’은 4점 주수 디자인으로 물과 에어가 외부에서 만나 분사돼 소음을 줄이도록 설계됐다.

또한 ‘Turbine’은 사용 용도에 따라 Boost, Control, mini 3가지 라인으로 나뉜다. Boost는 최대 출력 26W를 자랑하며, Control은 스피드 컨트롤 기술로 250,000rpm의 속도를 유지한다. Mini의 경우 9.7mm 헤드 사이즈로 대구치 부위로의 접근성을 높였다. 덕분에 토크 비율에 비해 인상적인 헤드 크기를 자랑한다.

아울러 기존 ‘Turbine’ 제품보다 헤드 사이즈를 약 0.2~0.9mm를 줄여 진료 시 시야 확보가 더욱 편리해졌으며, T1에는 티타늄 슬리브가, T2에는 스테인리스 스틸 슬리브가 적용돼 견고하면서도 가볍다. 아울러 인체공학을 고려한 외관 설계로 장시간의 진료 시에도 술자의 손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덴츠시로나 인스트루먼트 프로덕트 매니저 채민상 차장은 “신형 ‘Turbine’ 제품을 출시하며 치과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데모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 및 데모 신청은 덴츠시로나 공식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