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부, 9월 중 온라인 보수교육 실시
상태바
서울지부, 9월 중 온라인 보수교육 실시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09.1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화상 이사회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김민겸, 이하 서울지부)가 코로나19 속에서도 지난 9월 3일 온라인 화상회의로 이사회를 개최하고 회무를 이어갔다.

최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 등으로 어느 때보다 위험이 커지고 있지만 서울지부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해 안정적으로 회무를 수행하고 있다.

김민겸 회장은 “새롭고 익숙하지 않은 환경이지만 모두의 안전을 위해 화상회의로 개최하게 됐다”면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다양한 현안을 슬기롭게 풀어가자”고 전했다.

Zoom을 이용해 여러 안건을 논의하고 결의한 이사회에서는 코로나19 보수교육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들을 위해 온라인 보수교육을 조속히 시행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권민수 학술이사는 “시스템 구축과 녹화 등에 시간과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지만 회원 부담은 최소화하고, 양질의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지부 온라인 보수교육은 시스템 구축을 거쳐 빠르면 9월 중 첫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회원제안사업특별위원회(위원장 김응호)도 그간 개최하지 못하던 치과 경영개선 프로젝트를 온라인교육으로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제13회 자연사랑 치아사랑 회원 동반대회와 회장배 자선 골프대회는 개최하지 않기로 했다.

한편 이사회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한 SIDEX 2020을 개최한 조직위원회를 해단하고, SIDEX 2021의 성공개최를 위해 새롭게 조직위원회를 꾸렸다.

조직위원장에는 김응호 부회장이 임명됐으며, 김윤관 사무총장과 관리본부(김중민 재무이사)·학술본부(권민수 학술이사)·전시본부(박경오 자재이사)·국제본부(홍종현 홍보이사)·홍보본부(이상구 대외협력이사)·행사본부(양준집 법제이사)‧협력본부(송종운 법제이사) 등 7개 본부 체제를 유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 제품어때요?
놓치면 후회할 핫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