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코웰메디, 신제품 ‘SFIT Ti-Base System’ 출시
상태바
코웰메디, 신제품 ‘SFIT Ti-Base System’ 출시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0.08.0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보철 새 시대 연다
편리·정확한 기공과정 … 체어타임 현저히 단축

코웰메디(대표 김기홍)가 기존 임플란트 보철 제작의 단점을 보완하고, 디지털 솔루션까지 완벽하게 제공하는 Cementless 타입의 ‘SFIT Ti-Base System’을 출시한다. 

Spread(펼치다)+Fit(맞다) 두 단어를 합친 ‘SFIT Ti-Base System’은 스크루 체결 시에 어버트먼트 헤드 스프링이 펼쳐져 치과용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우수한 유지력을 자랑하는 Ti-Base System이다. 

기존 CRP 보철물의 경우 어버트먼트와 크라운 사이에 치과용 접착제를 사용함에 따라 완벽하게 제거하기 어렵고, 이로 인해 임플란트 주위염과 같은 부작용으로 시술 실패까지 이어지기도 했던 문제를 해결하고자 코웰메디가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연구, 개발한 제품. 

술자 입장에서는 제작 가능한 보철의 높이가 낮아 악간 공간이 낮은 부위에도 적용 가능하며, 기공사 입장에서는 Emergence Profile 형성이 우수하다. 환자 입장에서는 잉여 접착제로 인해 발생하던 임플란트 주위염과 같은 부작용 발생률을 최소화할 수 있어 안전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아 탈착이 쉬워 관리가 편하고, 지르코니아 내부와 어버트먼트가 직접 고정돼 마모 및 파절, 나사풀림을 방지할 수 있다. 아울러 입이 잘 벌어지지 않는 환자의 구치부나 심미적인 특성상 나사 구멍의 위치가 중요한 전치부에 최대 30°까지 Angle Screw Channel을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임플란트 보철물을 쉽게 체결할 수 있는 간단한 구조로 어버트먼트의 구성품이 적어 재고 관리의 문제나 별도 기공재료를 구매해야 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고, 기공과정이 간단해 가공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코웰메디 관계자는 “‘SFIT Ti-Base System’은 기존 보철물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한 한 단계 진일보한 시스템”이라면서 “임플란트 식립 후 보철 제작의 체어타임이 현저히 줄어들어 치과는 물론 환자에게도 치료의 부담을 줄이고, 기공과정에서의 편리함과 정확성이 배가 돼 임플란트 보철시장의 패러다임 쉬프트를 주도할 제품”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