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TMD 식을 줄 모르는 열기
상태바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TMD 식을 줄 모르는 열기
  • 최바다 기자
  • 승인 2020.08.0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11월 추가 세미나 예정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회장 김욱)가 지난 7월 26일 개최한 ‘2020년 제4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임상정복을 위한 One-Day 앵콜 세미나’가 뜨거운 학술열기 속에서 개최됐다.

이날 연자로 나선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은 25년차 구강내과 전문의로 쌓은 노하우를 확실하게 공개했다. 김 원장은 개원의가 할 수 있는 2020년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 및 보험 청구를 위주로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전달했다.

오전 세션에는 정성창(서울대치전원 구강내과) 명예교수가 좌장으로 나서 질의 및 응답 시간에 강연의 핵심을 요약·정리해 수강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강연이 끝난 후에 턱관절장애, 근막통증, 두통, 편두통, 이갈이, 이악물기 환자에 대한 치료 목적 및 안면 주름, Gummy Smile, Short Philtrum, Facial Asymmetry 등 개선을 위한 미용목적의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도 시연하며 눈길을 끌었다. 

수강생들은 “이갈이 치료를 위한 교근, 측두근뿐만 아니라 치과의사의 고질적 직업병인 목, 어깨 승모근, 흉쇄유돌근의 근막통증 등에 대한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 시연이 인상깊었다”고 호평했다. 

특히 “세계 최초로 CAD-CAM을 이용한 Block Milling 및 3D Printing을 이용한 교합안정장치 제작법 등 최신 의료기술에 대한 소개가 탁월했다”고 평가했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한 많은 개원의의 요청으로 오는 9월 27일과 11월 29일 서울역 KDB생명 빌딩 동자아트홀에서 턱관절 원데이 앵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10월 25일 서울역 광명데이콤 빌딩 12층 대강당에서 2020년 제2회 턱관절 어드밴스 실습코스 등록을 받고 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손소독, 거리두기, 마스크, 페이스실드 등 개인방역과 매 쉬는 시간에는 강연장을 소독하는 등 철저한 방역 속에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 제품어때요?
놓치면 후회할 핫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