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메가젠, ‘R2 체어사이드 솔루션’ 출시
상태바
메가젠, ‘R2 체어사이드 솔루션’ 출시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07.3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치과 구축 손쉽게
내원 당일 임시 보철까지 끝

코로나19로 인해 환자의 최소 내원, 최소 진료시간, 빠른 회복이 점차 중요하게 대두되면서 환자들도 당일 내원으로 가이드 수술, 임시 보철이 바로 가능한 디지털 시스템을 선호하고 있다.

이에 따라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을 출시했다. 

메가젠이 출시한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진일보된 디지털 시스템을 활용한 원데이 솔루션으로, 환자가 오전 내원 시 구강스캐너로 진단해 오후에 템포러리 크라운이나 지르코니아를 이용한 세미크라운까지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제작 과정이 체어사이드에서 이뤄지기에 시간 절약은 물론 손쉽게 디지털 치과 구축이 가능하다.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구강스캐너 △Planning S/W(R2Gate) △Dental CAD S/W(R2CAD) △밀링기(BX5) △3D프린터(Meg Printer 2Q) 등으로 구성돼 있다. ‘R2GATE’는 CBCT 위에 구강스캔 파일을 중첩시키고, 수복할 치아의 디자인 파일을 로딩하며 최종 보철물을 기준으로 최적의 임플란트 위치를 정하는 ‘TOP DOWN Treatment’ 콘셉트의 디지털 솔루션이다. 술자가 진단 위치에 정확하게 임플란트를 시술할 수 있도록 가이드 시술의 길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덴탈 CAD ‘R2CAD’는 ‘R2GATE’ 솔루션 진단뿐 아니라 보철물 제작까지 확장돼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주는 제품이다. 프로그램상에서 유저인터페이스를 사용자가 직접 변경할 수 있어 별도의 학습 없이 편리하게 사용가능하다. 각 솔루션을 통해 서지컬 가이드, 맞춤형 지대주, 일체형 지대주, 임시 크라운, 세미 파이널 크라운 등을 제작할 수 있다. 디지털 장비에 익숙지 않더라도 손쉽게 CAD/CAM 출력이 바로 가능하며, 기존 치과 인력만으로도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더욱 호평받고 있다.

메가젠 관계자는 “3D프린터를 사용해 임시 크라운을 제작하는 Simple Solution의 경우 밀링머신을 사용해 세미 파이널 크라운을 제작하는 Total Solution보다 1시간가량 시간이 절약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연간 비용 없이 제품 소프트웨어 무상설치, 방문 교육이 포함돼 있으며, 직접 제작하기 까다로운 케이스는 전국 메가젠 R2센터의 진단 및 계획을 통한 제작과 배송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메가젠 관계자는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체어사이드 하나로 가이드뿐만 아니라 보철까지 제작 가능하다”면서 “어려움 없는 당일 원내 제작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디지털 치과 구축을 통한 더욱 좋은 병원 운영 효과를 나타낼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메가젠은 올 상반기부터 전국 각 지역을 순회하며 ‘Chair Side Solution’을 개최하고 있다. ‘Chair Side Solution’은 디지털 치과를 계획하고 있지만 시작이 막막한 임상가를 대상으로 실용적인 팁을 전달해 인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